이 중 하나라도 해보지 못했다면, 아직 결혼할 때가 아니다

2016년 3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GettyImagesBank_484588446_M

출처 : (이하) Getty Images

상대방에게 평생 함께할 것을 약속하고 약지에 결혼반지를 끼기 전, 꼭 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최근 해외 인터넷 매체 라이프핵(Lifehack)에서 결혼하기 전 경험해야 할 20가지를 소개했다.


1. 가슴 아픈 이별
이별을 통해 연애 중 내가 했던 잘못이나 서툴렀던 점들을 깨우치고 개선할 수 있다.

2. 한 번 이상 사랑에 빠져보기
앞으로 남은 인생을 어떤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가? 끊임없이 알아보아라.

3. 연애에서 절대 희생할 수 없는 것들 정하기
어떤 상황에서도 건드려서는 안되는 ‘금기사항’들을 상대방과 함께 이야기해보아라.

GettyImages-508893634

4. 남을 믿는 방법 배우기
관계에서 신뢰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상대방을 믿지 못한다면 어떻게 결혼을 할 수 있겠는가?

5. 자기 자신이 되어라
만약 당신을 소개하라고 했을 때, 당신의 정체성을 ‘다른 누군가의 결혼 상대’로 정의해서는 안 된다. 자기 자신의 주인이 되어라.

6. 혼자만의 시간 보내기
나와 함께 있는 것에 익숙해질수록 다른 사람이 나와 함께 있을 때 편안해진다.


7. 사실관계 파악하기
결혼하기 전에 재정이나 건강 같은 재미없고 지루한 이야기들을 미리 해놓아야 한다. 결혼하고 나서 상대방이 몇 천만원, 몇 억이 되는 빛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너무 늦지 않겠는가?

8. 가족 이외에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보기
내가 미래의 배우자와 함께 살 수 있을지 예행연습을 해보는 것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하다.

9. 일하기
결혼에 앞서 직장을 가지고 일을 해보아야 한다.

10. 어린 아이들과 시간 보내기
당신이 아이들을 가지는 것을 원하는 지 원하지 않는 지를 알고 배우자와 자녀 계획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

GettyImages-465455404

11. 왜 결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그냥 막연히 결혼이라는 게 좋아보이는 것인지, 아니면 지금 나의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앞으로 남은 시간을 함께하고 싶은 것인지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12. 잘 다투는 법을 배우기
미래의 배우자와 다투는 일은 어쩔 수 없이 생길 것이다. 하지만 후회할 일이나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기지 않고 싶다면, ‘잘’ 다투는 방법을 배울 필요도 있다.

13. 남들을 있는 그대로 좋아하는 방법 배우기
남들이 당신을 위해 바뀌어 줄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마라. 결혼은 상대방의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까지도 받아들이고 감싸주는 것이다.


14. DIY하는 방법 배우기
직접 요리하고 직접 만드는 법을 하나도 모른다면, 결혼 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다.

15. 상대방의 친구들 만나기
친구들을 만나보고 지금 연인이 결혼 상대로 적절한 지 부적절한 지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

16. 상대방의 가족 만나기
결혼생활에는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 두 명만 있는 것이 아니다. 상대방의 가족을 감당할 수 있는지 모르는 채로 결혼을 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

17. 자기 자신에 대해 알기
자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모른다면, 앞으로 평생 함께해야 할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18. 정중하게 사과하는 법 배우기
우리는 항상 실수를 한다. 상대방에게 내가 저지른 실수에 대해 정중하게 사과하는 것은 일을 바로잡는 데에 좋은 방법일뿐더러, 상대방에게 나의 성숙함을 보여주는 방법이기도 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