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하) Wittyfeed
사람마다 제각각 잠을 자는 자세가 다르기 마련이다. 하지만 모든 수면자세가 다 건강에서 좋은 것은 아니다. 어떤 자세는 좋고, 어떤 자세는 몸 건강에 해로운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최근 해외 인터넷 매체 라이프핵(Lifehack)에서 수면자세 10가지를 분석한 글을 소개했다.
1. 서로에게 등을 보이고 자는 자세
55%의 커플이 이 자세로 잠을 잔다고 하지만, 서로 다른 쪽을 바라보고 누워도 어느 정도의 친밀함은 느낄 수 있다.
2. 서로를 바라보는 자세
이 자세로 자는 커플들은 눈을 맞추고 포옹하는 것이 훨씬 쉬워 친밀함을 많이 느낀다.
3. 서로 겹쳐있는 자세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자세라고 알려져 있지만, 근육통을 일으킬 수도 있다. 약간 불편한 자세로 밤을 보내기 때문이다.
4. 팔을 들고 자는 자세
불가사리 자세라고도 하는데, 등에 좋은 자세이다. 팔을 들고 자면 얼굴 주름, 코골이, 위산 역류 까지도 방지할 수 있다. 하지만 단점은 어깨가 아플 수 있다는 것인데, 베개를 하나 더 베고 자면 조금 나을 수 있다.
5. 베개를 껴안고 자는 자세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한 자세이다.
6. 태아 자세
좋은 수면자세는 아니다. 등과 목에 무리가 갈 수 있다.
7. 엎드려 자는 자세
좋은 수면자세가 아니다. 팔과 다리가 저리고, 숨도 제대로 쉬지 못하는 자세이기 때문이다.
8. 옆으로 누워 자는 자세
등의 통증은 없지만, 주름이 생길 수 있고, 여성의 경우 가슴이 쳐지게 하는 자세이다. 밤 내내 이 자세로 자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9. 등을 대고 누워 자는 자세
많은 의사들이 추천하는 수면자세로, 목과 척추 건강에 좋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