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난 골반, 1분 만에 ‘황금 골반’으로 만들어 주는 운동법(동영상)

2016년 3월 29일   School Stroy 에디터

1111

<사진출처: 예정화 SNS >

틀어진 골반 어떻게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은?

지난 5일 방송된 MBN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1분 만에 황금 골반 만드는 운동법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 1분 골반 균형 체조 방법-왼쪽이 틀어진 경우.

제자리걸음 후 두발이 왼쪽으로 벗어났을 경우는 왼쪽 골반이 틀어져 있을 것이다. 이럴때는 왼쪽 다리를 고정시키고,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뒤로 보낸다.

양팔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를 유지하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으로 최대한 멀리 스트레칭 해준다.

이때 팔도 함께 왼쪽으로 스트레칭 해준다. 짧아진 근육을 최대한 늘려준다는 느낌으로 10회 실시한다. 마지막 10회 때 다리를 틀어준 상태에서 손을 머리 위로 들어 몸을 최대한 늘려 10초간 유지한다.

▶ 1분 골반 균형 체조 방법-오른쪽이 틀어진 경우.

제자리걸음 후 두 발이 오른쪽으로 벗어났을 경우에는 오른쪽 골반이 틀어져 있을 것이다. 왼쪽으로 벗어난 경우의 반대로 왼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10번 스트레칭 해준다.

▶ 1분 골반 균형 체조 방법-앞으로 틀어진 경우.

제자리걸음 후 두 발이 앞쪽으로 벗어날 경우에는 골반이 앞으로 틀어져 있을 것이다. 두 팔을 하늘로 쭉 뻗어 깍지를 끼고 눈은 천장을 바라본다. 뒤꿈치를 들고 앞으로 10걸음 걷는다. 그후 양손은 깍지를 낀 채 머리 뒤에 대고 뒤로 10걸음 걷는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배우 변우민은 평소 좌측으로 틀어져 있던 골반이 1분 골반 균형 체조를 한 후 완전히 바로잡힌 듯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