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커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환절기가 왔다. 뿐만 아니라 환절기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을 몰고 오기도 한다.
MBC 파워매거진은 최근 환절기를 맞아 청소 대작전을 벌인 주부의 집을 찾아가 청소 노하우를 시청자에게 소개했다.
◆ 방충망 좁은 틈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
바깥 먼지가 들어오는 통로인 창문! 방송에 따르면 샤워타월은 미세한 방충망의 먼지를 터는 데 매우 좋다고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쓰지 않는 샤워 타월을 물에 적셔 밀대 등에 끼워 걸레처럼 사용해주면 된다. 먼지들이 샤워타월에 싹 묻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각종 세균과 곰팡이가 가득한 욕실의 물때 없애기!
치약을 때수건에 묻혀 물때가 묻어있는 이곳 저곳을 닦아주면 말끔하게 닦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치약은 묵은 때를 제거하는데도 좋지만 화장실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만점이라고 한다.
◆ 부엌의 꼬질꼬질한 찌든 기름때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자!
가스레인지 찌든 때 청소하고 싶다면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1:1의 비율로 섞어 찌든 때 위에 뿌려준다. 30분 정도 지났을 때 뜨거운 물로 닦아낸다.
소주는 곰팡이와 세균을 제거하는 살균효과가 있다. 먹다 남은 소주를 분무기에 넣고 뿌려주자.
틈새의 먼지는 면봉을 이용해 제거해주면 된다. 면봉에 소주를 묻혀 사용하면 좋다!
◆ 후드필터를 깨끗하게!
기름 때가 많이 묻어있는 후드필터! 이것은 같은 기름으로 녹여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후드를 분리해 식용유를 후드에 뿌린다. 솔로 기름때를 문지른 뒤 세제로 닦고 물로 헹구면 끝!
박수인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