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버스요금 안 낸 할머니 강제로 끌어낸 버스기사

2016년 3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출처 : News & Documentary-Youtube


버스 요금을 내지 않았다는 이유로 이미 승차한 할머니를 강제로 끌어내는 영상이 확산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29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서 한 남성이 버스 요금을 내지 않은 할머니를 버스 밖으로 강제로 끌어내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백발의 할머니를 양팔로 휘감은 채 거칠게 버스 밖으로 끌어내는 한 남성의 모습이 담겨있다.

할머니는 버스에서 나가지 않기 위해 손잡이를 잡고 끝까지 버텨보지만 역부족. 결국 버스 밖으로 쫓겨날 수밖에 없었다.

그 누구도 이를 말리는 사람은 없었다. 그저 숨을 죽인 채 스마트폰을 꺼내 영상을 찍기에 급급했을 뿐.

해당 영상이 확산되자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먼저, 버스기사의 행동이 다소 거칠어 보이지만 틀린 행동은 아니다라고 주장하는 누리꾼들은 “할머니라고 해서 법을 무시해도 되는 건 아니지 않느냐”, “공경도 공경이지만 저런 걸 악용하는 분들이 계셔서 문제. 무료인 거, 양보 받는 게 당연한 거라는 인식은 이제 깨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버스기사의 행동이 도를 넘은 행동이었다고 주장하는 누리꾼들은 “법적으로 친다면 무임승차가 맞지만… 글쎄요. 저라면 내드렸을 것 같아요. 악용과 별개로요”, “보고만 있지 말고 아무나 요금 내주면 되잖아. 저딴 거 찍고 있는 사람들이 더 이상하다”, “버스비가 얼마나 한다고 할머니를 저렇게까지 끌어내려. 이건 도의적인 문제” 등의 반응을 보였다.

버스기사의 행동, 그리고 할머니의 무임승차. 당신의 생각을 투표해보자.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z1603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