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지않고 연속으로 TV보기’, 세계 기록은 과연 몇 시간일까?

2016년 4월 21일   정 용재 에디터

tv tn

출처 : OddityCentral (이하)


이번 주에 쉬지 않고 연속으로 TV보기 부문에서 새로운 세계기네스기록이 생겼다. 새로운 기록은 ’94시간’이다.

지난 18일(현지시각) 해외 인터넷 매체 오디티센트럴(OddityCentral)은 94시간 동안 쉬지 않고 연속으로 TV를 시청해 세계 기록을 경신한 뉴욕 브루클린의 한 남성에 대해 보도했다.

기존 기록은 호주에서 저번 달에 세워진 기록으로, 92시간이었다. 25세 남성 알레한드로는 그보다 2시간 더 긴 94시간 동안 연속으로 TV를 시청해 세계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사이버링크’가 주최한 행사에 여러 사람들이 참가자로 참가해 TV 오래 보기 대결을 했다. 알레한드로는 마지막으로 남아 ‘왕좌의 게임’ 등의 시리즈들을 시청하며 94시간 동안 잠을 자지 않고 오로지 TV만을 보았다.

그는 인터뷰에서 이번 도전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었음을 시인했다. 사이버링크 주최 측은 알레한드로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의사를 항시 대기시켰다. 도전이 끝나고 나서 의사는 알레한드로가 심박수 증가, 환각 증상 등을 겪었다고 말했다.

2014년 중국에서는 브라질 월드컵을 시청하기 위해 며칠간 연속으로 밤을 지새우며 TV를 시청한 사람들 중 몇 명이 심각한 발작과 심장마비를 겪은 적이 있었다.

tv1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