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키 보완 비법 모르죠?”… 샤이니 멤버 키의 특강

2016년 4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yonhap0020

“작은키 보완 비법 모르죠?”…샤이니 멤버 키 익산서 특강

(익산=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중학생들이 스타일의 중요성을 알고 ‘나다움’을 발견했으면 좋겠어요.”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Key)가 26일 전북 익산 남성중학교에서 ‘스타일링에 관한 특강’을 했다.

‘중학생 자존감 살리기 프로젝트’ 의 일환으로 강단에 선 키는 이날 자신만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전수, 학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유명 아이돌 가수인 키의 특강을 눈치채지 못한 학생들은 교실문을 열고 들어오는 키를 보고 큰 놀라움과 함께 환호성을 질렀다.

키는 ‘나다움의 중요성’, ‘나만의 스타일링 노하우’, ‘청소년이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야 하는 이유’ 등을 소재로 1시간 동안 열강을 했다.

특히 작은 키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신발이나 모자 등 소품을 활용하는 자신만의 비법을 언급한 대목에서는 학생들이 귀를 쫑긋 세우고 그의 강연을 유심히 지켜보기도 했다.

zeevl3yyonhap0021

대형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발탁된 배경과 다른 멤버들과 고된 훈련을 통해 스타로 성장한 과정을 진지하게 설명했다.

키의 특강은 지난 19일 김제여중에 이어 도내에서는 두 번째다.

우석대학교 대학원 문화 및교육콘텐츠개발학과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키는 같은과 학생 5명과 중학생 자존감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키를 포함한 학과생들은 8차례 지역 중학생들을 만난 뒤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아성장 및 스타일링이 갖는 의미에 대한 논문도 작성할 예정이다.

키는 “대중 가수가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절대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제 강의가 청소년들의 올바른 자아 형성에 조금이나마 좋은 영향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d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