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는 없애야 할 해로운 습관 9가지

2016년 5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새해계획2

사진 출처: MBC ‘무한도전’


해외 팁사이트 라이프핵은 2016년을 맞아 이제는 그만 두어야 할 좋지 않은 습관 9가지를 알려주는 글을 게재했다.

 

PepperΜint.CΑndy.1999.DVDRip.XviD.AC3.2AUDIO.CD1-WAF.avi_000690732

사진 출처: 영화 ‘박하사탕’


  1. 과거에 얽매여 사는 것

예전에 다른 행동을 해 다른 결과가 있었다면 어땠을 지 고민하는 일은 아무 의미 없다. 후회를 감당하는 일은 쉽지 않지만, 후회해도 달라질 게 없다는 것을 빨리 깨달을수록 더 행복해진다. 만약 당신이 정말 바꿀 수 있는 거나 바꾸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 일을 하라. 만약 그럴 수 없는 일이라면 과거의 일은 그대로 남겨두고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1. 좋지 않은 관계를 계속하는 것

절대로 변하지 않는 관계도 존재한다는 가혹한 사실을 알아야 한다. 감정적인 사람들은 이것을 받아들이기 힘들겠지만, 받아들인 이후의 삶은 훨씬 쉬워진다.

누군가를 삶에서 제외한다는 것은 아주 힘든 일이지만, 그것이 당신의 삶을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또한, 이런 결정은 당신의 성격을 형성하는 긍정적인 과정의 일부이다.

201544341426863435

사진 출처: jtbc ‘마녀사냥’


  1. 핑계를 찾는 것

무언가를 할 때 ‘너무 늦었거나, 너무 늙었거나, 너무 피곤한’ 경우는 없다. 이 말들은 의욕, 의지, 영감이 없는 사람들이 하는 말, 즉 핑계 일 뿐이다. 모든 모험을 피한 채 침대에 있을지, 밖으로 나와 삶을 시작할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당신을 더 낫게 하는 길에 핑계같이 불확실한 것들을 두지 말아라. 다음에 무언가를 할 때 마음에 걸리는 일들이 있다면, 그 한계를 밀어젖히고 도전해보라.

 

  1. 어딘가에 속하려고 하는 것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자신이 속한 곳을 알아내려고 노력한다. 이것은 끝이 없는 여정이다. 당신이 있을 곳은 당신이 만드는 것이지, 찾는 것이 아니다. 이 사실을 일찍 깨닫게 될수록 당신이 있을 곳을 더 빨리 만들 수 있다.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것이다.

 

  1. 스스로에게 가혹하게 구는 것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은 기대한 대로 흘러가지 않고 이 사실은 꽤 견디기 힘든 일이다. 모든 사람들이 행복을 누릴 권리가 없다는 뜻이 아니지만, 인생의 결말은 우리의 희망대로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이것이 나쁜 것일까? 우리는 오래된 열망이 정말 우리가 바랬던 것인지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도 없이 시간을 보내기만 한다. 잠시 멈춰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일어난 적 없는 일 때문에 스스로를 채찍질 하는 일은 그만 두어라.

무한도전.E366.140125.HDTV.H264.720p.iBoB.mkv_20140125_224712.355

사진 출처: MBC ‘무한도전’


 

  1. 빚을 쌓아가는 것

사람들은 돈을 빌렸을 때 물리적인 짐을 진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이 느낌을 계속 가지고 가는 것을 원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므로, 빚을 없애는 것이 최선이다.

종이를 가져와 빚을 갚기 위해 필요한 방법을 생각해 볼 때다.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새로운 일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 시간이 얼마간 사라질 수도 있지만 그만한 값어치는 할 것이다.

 

  1. 좋지 않은 수면 습관을 고치지 않는 것

우리는 인생의 삼분의 일을 잠 자는데 쓰지만 수면 습관에 별 관심을 쏟지 않는다. 하지만 잠 자는 시간이 하루 전체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 잠을 제대로 자지 않으면 하루 일정을 소화할 기력이 충분치 않게 된다.

24214218

사진 출처: mnet ‘Show me the Money’


 

  1. 공포감에 사로잡히는 것

세상을 무서운 곳이 아니다. 공포는 당신의 마음 속에 있다. 사람들에게 상처받은 까봐 방안에 틀어박히는 것은 삶이 아니다. 충만한 삶을 산다는 것은 밖으로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공포는 우리의 무의식 깊은 곳에 존재하기 때문에 공포를 해결할 때는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다른 사람에게 도운을 요청하는 것을 망설이지 말아라.

 

  1. 낡고 쓸모 없는 것을 보관하는 것

우리는 모두 물건에 애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 가지 쓸모 없는 물건이 쌓이기 마련이다.

당신의 삶에서 새로 만나는 것들에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신은 선택을 해야 한다. 옷이건 기념품이건, 당신은 오래된 물건들은 인생에서 공간만 차지하고 있을 뿐이라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

에디터 추천기사    팔천 구의 백골이 매장된 소름 끼치는 묘지(사진 11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