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가 멈췄나…’ 업무시간이 지겨움의 연속이라면, 8가지를 바꿔보세요

2016년 5월 4일

열같소 일 bigger

출처 : 영화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


직장에서 일을 하는 데 지겨워 죽을 것 같았던 경험이 있는가? 혹시 매일 그러는가? 만약 일주일에 며칠을 시계를 보며 거북이같이 흘러가는 시간을 저주하며 보낸다면, 지금이라도 변화를 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최근 해외 인터넷 매체 버슬(Bustle.com)에서 지겨운 업무시간이 금방 지나가게 할 수 있는 방법 8가지를 소개했다.

1. 기대하며 기다릴 만한 것을 찾아라
work1
예를 들어 퇴근하고 친구를 만나는 약속을 잡아놓거나 집에가서 게임을 잠깐 즐기기로 계획을 세워 놓아라. 그럼 일을 하면서도 퇴근하고 있을 즐거운 계획을 생각하면서 더욱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계속 몸을 움직여라
work2
잠깐 쉬는 시간에 일어나서 움직이는 것은 일의 효율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기분도 좋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 계단으로 다니고, 잠깐 밖에도 나가고, 건물 주변을 잠깐 걷는 것도 좋다. 회사 동료에게 이메일이나 메신저를 보내는 대신, 동료의 자리로 찾아가 직접 얘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간식 먹는 휴식시간을 가져라
work3
잠깐의 간식타임으로 당신의 업무시간을 잘게 쪼개보아라. 하루 내내 밝고 집중된 상태로 있을 수 있다.

4. 노래 틀기
work4
이어폰을 끼고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 것은 하루를 즐겁게 보내는 데에 도움이 된다.

5. 틀에서 벗어나라
work7
매일 똑같은 방법으로 똑같은 일을 하면서 지겨워 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항상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고 새로운 목표를 새워보아라. 사소한 것들이라도 틀에서 벗어난 일들은 하루를 특별하게 해준다.

6. 목표의식을 가져라
work8
가만히 앉아서 아무 생각도 안하고 있으면 당연히 시간이 느리게 흘러간다. 항상 자신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라. 어떻게 하면 더 일을 잘 할 수 있고, 어떻게 하면 직장에 더욱 도움이 될 지를 연구하라.

7. 충분한 잠을 자라
work9
전문가들은 하루에 7시간에서 8시간의 잠을 꼭 자라고 조언한다. 피곤하고 지쳐있을수록 시간이 느리게 흘러가고 고통에 가까운 지루함을 느끼며 힘들어하기 마련이다. 충분한 잠을 자고 개운하고 기운찬 상태로 하루를 보내야 한다.

8. 성취한 일들에 집중하라
work10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산더미같은 할 일들에 대해 생각하면 일을 미루기만 하게 되고 막막한 기분에 시간도 흐르지 않는다. 그보다는 지금까지 당신이 끝낸 일들, 성취한 일들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좋다.

에디터 추천기사    엘리베이터에서 성추행 시도한 남성, 그러자 여자는 몸을 돌려… (동영상)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