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일은 모르는 겁니다…” 만약을 대비해 알아두는 생존을 위한 팁

2016년 5월 6일

surv tn

출처 : ViralNova (이하)


목숨이 위험한 상황,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상황, 낯선 사람에게 공격을 받고 있는 상황, 납치 된 상황… 드라마나 영화에서나 볼 만한 장면이라고 웃어넘길 수 있겠지만, 사람의 앞 일은 정말 모르는 것이다. 흉악한 범죄의 피해자가 내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알고 있는 지식에 따라 위기를 극복하고 탈출할 수도, 아니면 그대로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행여라도 이런 상황에 닥쳤을 때 유용한 상식이 될 수 있도록,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바이럴노바(Viralnova)에서 생존을 위한 팁을 소개했다.

1. 엘리베이터에서 위협을 느낀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모든 층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다.
surv1
탈출에도 용이하고, 계속 문이 열리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마음껏 공격을 하기는 쉽지 않다.

2. 손목을 잡혔을 경우에는 위처럼 팔을 간단하게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벗어날 수 있다.
surv2

3. 위협을 느끼는 상황에서는 머리를 풀어라.
surv3
묶은 머리는 잡기 쉬워 불리하다.

4. 있는 힘껏 크게 소리질러라.
surv4
공격자가 가장 원하지 않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관심이다. 또한 소리를 지르는 것만으로도 용기가 생겨 저항하는 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

5. 무조건 명치를 노려라.
surv
가격 당할 시 일시적으로 숨을 쉬지 못하게 되어 헐떡이는 명치는 상대방을 무력화시키기에 딱 좋은 위치이다.

6. 집 안에서 공격을 받는다면, 가장 먼저 주방으로 달려가라.
surv6
칼이나 접시 등 무기가 될 수 있는 것들이 가장 많이 있는 곳은 부엌이다.

7. 이런 멋있는 반지를 하나 마련하는 것도?
surv7
물론 이렇게까지는 아니어도, 날카로운 장신구 등은 방어할 때 사용할 수 있다.

8. 가만히 서있지 마라.
surv8
맞서 싸워야 하는 상황이 닥치면, 복싱의 가장 기본이 되는 룰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9. 사람의 몸에서 가장 공격했을 때 효과적인 부분은 무릎이다.
surv9
방어하기도 어렵고, 가격당했을 때 고통이 큰 부위이다. 도망갈 시간을 벌 수 있어 좋다.

10. 모든 게 실패한다면, 죽을 힘을 다해 달려라.
surv10
운이 좋길 빌면서.

에디터 추천기사    자동세차 도중에 문 열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셨나요? (동영상)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