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버려왔던 실리카 젤, 유용하게 활용하는 9가지 방법

2016년 5월 9일

silia tn

출처 : Hefty.co


항상 제품 개봉하고 나서 안에 들어 있는 방부제들은 모두 버리셨죠? 이 봉지들은 바로 ‘실리카 젤’ 팩들인데요. 지금까지 몰라서 버렸던 이 실리카 젤, 사실은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물건입니다.

최근 해외 인터넷 매체 OMGFacts.com이 실리카 젤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9가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1. 운동 장비나 땀에 젖은 옷 등을 담는 운동가방/체육관 가방 안에 실리카 젤 봉지를 넣어놓으면 습기로 인한 박테리아 번식을 막을 수 있다. 너무 심한 냄새가 좀 덜해질 것이다.
silica2

2. 공구들이 녹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공구상자에 몇 개 넣어두는 것도 좋다.
silica8

3. 면도기와 함께 보관하면 면도기를 더 오래 쓸 수 있다는 사실!
silica6

4. 꽃을 빠르게 말리는 데에 실리카 젤 만큼 좋은 것이 없다.
silica4

5. 물에 들어갔다 나온 핸드폰에게도 희망은 있다. 젖은 휴대폰의 SIM카드와 배터리를 분리해서 실리카 젤과 함께 보관하면, 습기를 모두 흡수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silica1

6. 카메라 가방 안에 몇 개 넣어놓으면 보존에 좋다. 특히 기온 차이로 렌즈가 뿌옇게 되었을 때 건조시킬 수 있다.
silica3

7. 오래된 책 냄새가 싫다면 역시 실리카 젤을 사용하라.
silica9

8. 차량 대쉬보드 위의 실리카 젤 봉지는 뿌옇게 흐려지는 자동차 앞 유리로 더 이상 귀찮아질 필요가 없게 도와준다.
silica7

9. 인화한 사진들을 모아놓는 곳에 두면 사진들을 더 오래 보존할 수 있다.
silica5

사진 출처: hefty.co, omgfacts.com

에디터 추천기사    하루에 세 번씩 딸의 다리를 부러뜨려야 했던 부모의 이야기 (사진3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