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목표 체중만 도달하면 끝? 계속 유지해야죠! 팁 8가지

2016년 5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GettyImages-78610007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하)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목표 체중에 도달하는 것에만 신경쓰곤 하지만, 사실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많은 이들이 간과하는 굉장히 당연한 사실은 바로 그 체중에 도달한 뒤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이다.

최근 해외 인터넷 매체 라이프핵(Lifehack)이 체중 감량과 유지에 도움이 되는 팁들을 모아 소개했다.

체중 감량 팁
GettyImages-490475140
1. 체중 감량을 이루어낼 때마다 자신에게 작은 보상을 해주어라. 물론 음식이 아닌 것으로 말이다. 페디큐어나 영화, 갖고 싶었던 물건들을 자신에게 선물하자.

2. 목표 체중에 집중하라. 힘들어도 중간에 포기할 수 없는 마라톤처럼 생각하라.

3.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아라. 순식간에 너무 많은 체중을 감량하려고 기대하지 말고, 천천히 조금씩 목표 체중에 다가가는 것을 노력하라.

4. 동료를 구해라. 서로 의지하고 도와가면서 결의를 다지면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쉽다.

목표를 달성한 후에도 체중 유지하는 팁
GettyImages-459935503
1. 운동을 시작하라. 지금까지 식단 조절을 통해 다이어트를 해왔더라도, 평생 먹는 것을 제한하며 살기는 어렵다. 운동을 통해 목표 체중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문제를 해결할 때가 왔다. 음식이 문제였다면 언젠간 또다시 문제가 될 것이다.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는 문제들을 이제는 나서서 해결해야 정서적인 문제의 근원을 없앨 수 있다.

3. 내 자신을 사랑하라. 체중 때문에 항상 불만스럽고 원망스러웠던 내 자신을 이제는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계속 가꾸어나가고 관리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긴다.

4. 잠을 충분히 자라. 수면 부족이 체중 증가로 이어진다는 사실은 다수의 연구결과를 통해 밝혀진 사실이다.

에디터 추천기사    선생님의 장례식에 전교생이 참석했다. 그들은 일제히 ‘이것’을 하기 시작했다. (동영상)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