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가 당신의 건강에 좋은 6가지 놀라운 이유

2016년 5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Beer Pub

출처 : Cheatsheet (이하)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치트시트(Cheatsheet)가 맥주가 건강에 좋을 수 있는 6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심장 건강
Doctor holding red rubber heart in his hand
많은 연구들이 음주와 심장질환 사이의 상관관계를 알아보았는데, 결과들은 몇 잔 정도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다고 밝혔다. 일주일에 3~4잔 정도 마시는 사람은 더 적게 마시는 사람보다 심장마비에 걸릴 위험이 더 낮았다고 한다.
특히 몇몇 연구들은 맥주를 중점적으로 연구했는데, 한 달간 하루에 맥주 한 잔씩 마신 남성들이 그렇지 않은 남성들보다 심장질환의 위험이 낮았다.

2. 뇌 기능
A Businessman Brainstorming About Creativity
맥주에는 뇌기능을 퇴화시키는 병 (알츠하이머, 파킨슨 병)을 막는 물질이 들어있다. 또한 한 실험에서는 맥주를 조금 마신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높은 창의성을 보였다.

3. 영양 가치
Beer Pub
항산화 물질에 있어서는 맥주가 와인보다 나을 수 있다. 맥주는 다크초콜릿과 와인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들을 거의 다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몇은 우리 몸에 더 빠르게 흡수된다고 한다. 또한 맥주에는 단백질, 셀레늄, 비타민B 등이 와인보다 많다. 하지만 악명 높은 ‘맥주 뱃살’은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다. 모든 것은 적당히!

4. 강한 뼈
beer3
나이가 들면서 골밀도는 낮아진다. 2009년 터프트 대학교의 연구진은 하루에 맥주 한 두 잔을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높은 골밀도를 자랑했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맥주의 규소 성분이 고체보다 액체 형태에서 훨씬 더 큰 효과를 보이는 점 때문이라고 예상한다.

5. 소화 작용
beer2
2012년 연구는 맥주가 (맛이 쓸수록 더)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 운동을 활발히 해준다고 밝힌 바 있다.

6. 운동 후 회복
Man tired after workout
운동을 한 후 물을 마셔주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이롭다. 하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물 대신 맥주를 마시는 것도 똑 같은 효과를 낸다.

에디터 추천기사    단체로 ‘모유수유’ 시도하는 남자들? “이게 무슨일이래” (사진5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