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인 여성에게 일어나는 10가지 놀라운 일

2016년 5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f6t8

사진 출처(이하): littlethings


해외 팁사이트 리틀띵스는 임신을 하게 되면 생기는 열 가지 변화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pc1

  1. 심장이 커진다.

비유적인 표현이 아니라 심장이 정말로 커지며 더 강하게 뛰어 더 많은 피를 순환시킨다.

pc2

  1. 발이 커진다.

임신 중에 커지는 것은 허리둘레뿐이 아니다. 체내에 수분이 더 많이 잔류하게 되기 때문에 발 역시 커진다. 임신 중에 심지어 발 사이즈가 달라질 수도 있으며 이 변화는 영구적이다.

pc3

  1. 자궁이 오백 배 커진다.

임신 전 여성의 자궁은 보통 복숭아 크기이다. 하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그 크기는 매우 커진다. 아이가 완전히 발달되는 9개월이 되면 자궁은 500배 커지게 된다. 이는 거의 수박과 같은 크기이다!

pc4

  1. 아이가 우는 소리만 듣고도 젖이 나온다.

연구에 의하면 임신 중, 후반기의 여성은 어떤 아이가 우는 소리만 들어도 자동적으로 젖이 나오게 된다! 이는 호르몬 변화 때문이다.

pc5

  1. 후각이 민감해진다.

체내에 에스트로겐이 넘친다는 것은 후각이 매우 발달됨을 의미한다. 이는 임신 초기 증세 중 한 가지로, 갑자기 어떤 냄새가 매우 거슬리게 된다면, 임신의 징후일 수 있다.

pc6

  1. 새로운 장기가 생긴다.

임신 중인 여성들은 아이와 함께 자라며 아이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태반을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태반이 임신 후 생겨나는 아예 새로운 장기라는 사실은 잘 모를 것이다. 달리 생각하면 몸이 새 신장이나 비장을 만드는 것 같이 엄청난 일이다.

pc7

  1. 골반이 변화한다.

다른 변화도 많지만, 골반 뼈 만큼 급격히 변하는 것은 없다. 골반 뼈는 임신이 진행될수록 조금씩 떨어져 가며, 최대 9밀리미터까지 늘어난다. 이 변화는 출산을 좀 더 쉽게 해 주는데, 아기가 태어난 후에도 골반은 그대로 유지된다. 사실, 골반 뼈는 임신 전의 상태로 다시 돌아가지 않는다. 이 때문에 의사들은 여성의 출산경험을 알 수 있는 것이다.

pc8

  1. 빛나게 된다.

여성은 항상 일정량의 에스트로겐을 생성하는데, 이 성분은 사춘기 때 변화에 많은 영향을 주는 호르몬이다. 임신 중에 이 호르몬은 미쳐 날뛰게 되고, 에스트로겐 생산량이 늘어나 태반과 모유를 발달시킨다. 이렇게 추가적으로 생성된 에스트로겐은 몇 가지 부가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손발톱이 튼튼해지며 피부가 빛이 나게 된다.

pc9

  1. 유연해진다.

임신 후기에, 대부분의 임산부들은 신발끈을 묶지도 못해 이 말이 놀라울 수도 있다. 유연해지는 이유는 릴랙신이라는 호르몬이 관절의 긴장을 완화해주고 인대를 더 유연하게 해 주기 때문이다.

pc10

  1. 속쓰림

임산부는 종종 온갖 종류의 속쓰림과 소화 불량을 겪는다. 이 증상은 입덧에 의한 것이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아이가 뱃속에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증상이 모두 나쁜 것은 아니다. 속쓰림과 소화불량은 곧 태어날 아이의 머리카락이 매끄럽고 튼튼하게 하기 위한 호르몬 수치의 증가를 의미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이름도 들어보지 못했을 공포증 11가지(사진 12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