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쉽고 싸게 구하는 ‘과산화수소수’로 가능한 9가지 뷰티 팁

2016년 5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h2o2 tn

출처 : Wittyfeed (이하)


약국에서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산화수소수’. 상처를 소독하는 데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생각보다 그것 이외에도 수많은 활용 방법이 존재한다. 특히 피부 관리 등 외모 관리와 뷰티 쪽으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알아둘 것!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가 과산화수소수로 가능한 9가지 뷰티 팁을 소개했다.

1. 치아 미백
h2o21
과산화수소수는 당신의 치아를 하얗게 해줄 뿐 아니라 입냄새와 충치 등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들을 죽여준다. 물과 과산화수소수 세 방울을 섞은 물 만으로도 구강 청결을 끝낼 수 있다.

2. 무좀 해결
h2o22
과산화수소수를 섞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발에 있는 균을 죽일 수 있다.

3. 여드름
h2o23
과산화수소수 용액을 묻힌 솜으로 여드름이 나는 곳을 문지르면 모공의 박테리아가 죽으면서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 손톱 색을 밝게 해준다
h2o24
과산화수소수 용액을 묻힌 솜으로 손톱을 문지르면 매니큐어 등이 남아 변색된 손톱의 색깔을 다시 깨끗하고 밝고 선명하게 바꿀 수 있다.

5. 메이크업 브러쉬 청소
h2o25
메이크업 브러쉬 뿐만 아니라 칫솔까지도 과산화수소수와 물을 섞은 용액으로 청소할 수 있다. 해로운 박테리아와 균들을 없애주는 작용을 한다.

6. 피부 관리
h2o26
과산화수소수를 얼굴에 바르면 피부 톤이 밝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7. 베인 상처와 멍 회복
h2o27
과산화수소수는 상처나 살짝 베인 자리, 감염까지 치료하는 천연 소독제이다.

8. 머리 탈색
h2o28
과산화수소수를 이용해 머리를 탈색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축축하게 적신 머리에 과산화수소수를 스프레이로 뿌리면 탈색된 색을 얻을 수 있다.

9. 귀지 제거
h2o29
과산화수소와 식초를 섞은 용액으로 귀지를 제거하고 감염성 질환들을 막을 수 있다.

에디터 추천기사    단체로 ‘모유수유’ 시도하는 남자들… “이게 무슨일이래?” (사진5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