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같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질병 5가지(사진 6장)

2016년 5월 13일

32rfawe

사진 출처: hubpages.com


해외 미디어사이트 바이럴노바는 정말 말도 안되지만 실제로 있는 증후군들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wd1.jpg

사진 출처(이하): viralnova


섹솜니아

바람 피우는 남자친구의 핑계같이 들릴 수 있지만, 잠을 자고 있는 상태에서 성관계를 하는 질병이 실제로 존재한다. 몽유병이나 이를 갈며 자는 것과 같이, 반응 소실증 환자들은 잠을 자며 자신이 한 행동에 자각이 없으며 깨어난 후에도 그에 대한 기억이 없다. 섹솜니아가 법정에서 성폭행 사건의 변호 목적으로 사용된 사례가 몇 건 있다.

wd2

캡그라스 증후군

이 질병을 겪는 환자들은 친구나 가족 등이 똑같이 생긴 다른 사람으로 변했다고 믿게 된다. 이 병은 망상성 정신 분열증과 자주 연관되어 있다.

wd3

농담병

상황에 맞지 않는 농담할 하곤 하는 사람들이 있기 마련인데, 이런 사람들 중에는 실제로 신경학적인 이유로 말장난이나 성적인 농담을 계속 하게 만드는 희귀병이  있다. 이 병의 이름은 농담병으로, 전두엽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다.

wd4

전자기과민성증후군

이유 없이 두통이 생기는가? 혹시 그 이유가 와이파이 때문일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 의학적인 견지에서, 전자기과민성증후군은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질병이 아니며 전자기장으로 영향 받는 다양하고 세부적이지 않은 증상을 설명할 때 사용된다. 다시 말해, 전자기와 증상과의 확실한 연관은 없다는 뜻이다.

wd5

자동 양조장 증후군

이 질병에 걸릴 경우 당신의 몸 속에서 자동적으로 알코올이 생성되어 당신을 항상 취해 있게 만든다. 이 질병은 소화기에서 에탄올을 생성해 술에 취할 때 겪는 어지러움이나 방향 감각 상실 등을 겪게 하며 자동 양조장 증후군의 환자들은 종종 우울증을 동반한다.

에디터 추천기사    86세의 할머니가 유언으로 꼭 하고 싶었던 ‘이 말’은?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