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나고 징그러운 박물관 10곳(사진 11장)

2016년 5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yjhne4ue56u

사진 출처(이하): viralnova


해외 미디어사이트 바이럴노바는 보통 생각하는 박물관의 이미지와는 다른 괴상하고 징그러운 박물관 10곳을 소개했다.

cm1.jpg

  1. 미국 뉴욕, 성 박물관

각종 성인물들이 전시되어 있지만 교회와 가까이 있을 수 없는 스트립 클럽이나 성인용품점과는 달리 교회와 150미터 이내의 거리에 인접해 있다. 현재 ‘중국의 성 도착증 2500년 역사’ 등이 전시 중이다.

cm2

  1. 미국 포틀랜드, 국제 신비동물 박물관

빅풋, 네스호 괴물, 예티 뿐 아니라 몬탁 괴물, 도버의 악마 등이 전시되어 있다.

cm3

  1. 미국 로스앤젤레스, 죽음 박물관

죽음과 관련된 다양한 역사적인 전시물들을 통해 사람들이 ‘살아있는 것이 기쁘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인 박물관이다.

cm4

  1. 미국 포트 미첼, 벤트 헤이븐 박물관

자칭 세계 유일의 복화술 박물관이다.

cm5

  1. 미국 보스턴, 워렌 해부학 박물관

하버드 의대 내부의 이 박물관에는 두개골에 쇠막대가 박힌 후에도 생존한 철로 노동자 피네스 게이지의 두개골 등 만오천 점 이상의 괴이한 해부학 표본이 전시되어 있다.

cm6

  1. 미국 도지빌, 하우스 온 더 락

괴짜 건축가 알렉스 조던 주니어에 의해 디자인된 곳으로. 거대한 산타 클로스, 60미터짜리 바다괴물, 실내 최대규모의 회전목마 등이 있다.

cm7

  1. 미국 로스웰, UFO박물관과 연구소

이 박물관에 있는 정보는 사실성이 옅지만, 연기 기계나 1947년의 유명한 ‘추락 사고’에 대한 자료는 많다.

cm8

  1. 미국 먼로, 워렌 오컬트 박물관

괴기 현상 조사가인 에드 워렌과 로레인 워렌이 고향에 만든 박물관으로, 줄어든 머리, 뱀파이어 관, 애나벨의 저주받은 인형 등이 전시되어 있다.

cm9

  1. 미국 몬트로즈, 포터 조각상 공원

웨인 포터가 오래된 철로와 낡은 농기구의 고철을 이용해 만든 몇 개의 괴기한 조각상들이 텅 빈 들판 한 가운데 있는 곳이다. 조각상에는 용, 물고기가 든 거대한 그릇, 러시모어의 머리 크기만한 물소의 머리 등이 있다.

cm10

  1. 일본, 메구로 기생충 박물관

세계에서 가장 긴 9미터 길이의 촌충을 포함한 4,5000종의 기생충이 전시되어 있다.

에디터 추천기사    당신을 더 창의적으로 만들어줄 습관 7가지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