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에 관한 놀라운 사실 19가지(사진 20장)

2016년 5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224-1140x641

사진 출처(이하): bestpictureblog


해외 미디어사이트 베스트픽쳐블로그는 사람들이 곰에 대해 잘 모르는 사실들을 소개하는 글을 게재했다.

bf1

  1. 당신이 외딴 곳에서 홀로 곰과 마주친다면 당신이 놀라 쓰러지는 것은 일도 아니다. 다행히 도심에서는 이럴 상황이 거의 없다.

bf2

  1. 북금곰은 수영을 아주 잘 한다. 쉬지도 않고 95km 이상을 헤엄치는 것이 가능하다.

bf3

  1. 불곰은 시속 48km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데, 이는 말이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속도와 같다.

bf4

  1. 회색곰과 북금곰은 짝짓기가 가능하다. 새끼는 둘의 이름을 합쳐 그롤라(polar+grizzly)베어라고 불린다.

bf5

  1. 영국의 경찰차는 종종 사고를 당한 아이들을 달래기 위한 테디베어를 싣고 다닌다.

bf6

  1. 회색곰의 악력은 팔백만 파스칼 이상인데, 이는 볼링공을 부술 수 있을 정도의 힘이다.
  2. bf7
  3. 곰의 머리둘레는 최대 1.4미터이다.

 

bf8

  1. 남극에는 북극곰이 없다.

bf9

  1. 테디 베어는 미국의 대통령 테오도어 루즈벨트에서 따온 것으로, 상처 입은 곰을 쏘는 것을 대통령 거절하는 모습이 담긴 만화에서 유래했다.

bf10

  1. 곰은 가족을 매우 아낀다. 새끼나 형제가 위험에 처하면 죽음도 불사하며 싸운다.

bf11

  1. 곰은 매우 똑똑하다. 완벽한 방향 탐지 기술, 준수한 기억력, 놀이부터 사냥까지 다양한 국면에 성공적인 적응이 가능하며 몸 대비 뇌의 비율이 크다.

bf12

  1. 곰들은 다른 곰에 대한 슬픔을 표현할 줄 안다. 새끼 곰은 어미 곰과 헤어질 경우 슬프게 운다.

bf13

  1. 곰의 나이를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현미경으로 곰의 치아 뿌리 부분에 있는 고리를 세는 것이다.

bf14

  1. 태양곰은 곰 중 가장 강력한 발톱을 지니고 있다. 또한 태양곰의 혀는 최대 25cm까지 늘어나며 곰들 중 최고로 긴 혀를 가진 셈이다.

 bf15

  1. 코알라는 곰이나 곰의 근연종이 아니다. 코알라는 유대목에 속한다.

bf16

  1. 곰은 뛰어난 후각, 시각, 청각을 가지고 있다. 수 킬로미터 밖의 동물 냄새도 맡을 수 있으며 멀리 있는 과일이 익은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bf17

  1. 곰의 조상은 개, 늑대, 여우, 코요테가 속한 고대 개과에서 분리된 종이다.

bf18

  1. 일부 반달가슴곰들은 나무에 둥지를 짓는다.

bf19

  1. 곰은 소련과 러시아, 독일을 상징하는 동물이다. 불곰은 핀란드의 국가 동물이다.
  2. 에디터 추천기사    아이에게 좋은 경제습관 갖게 하는 팁 5가지
  3.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