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걷는 것이 건강에 좋은 7가지 이유

2016년 5월 18일   정 용재 에디터

bareft tn

출처 : Littlethings (이하)


맨발로 걸어다니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는가? 물론 굉장히 드물지만, 적어도 등산을 하다보면 가끔 한 두명 정도 만날 수는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상한 사람이라고 단순히 치부해버리지 말길 바란다. 맨발이 당신에게 주는 혜택은 당신이 상상하는 것 이상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에서 맨발로 걷는 것이 건강에 좋은 7가지 이유를 소개했다.

1. 여기저기 쑤시는 고통을 줄여준다
bareft1
불편한 신발로 하루 종일 걸어다니면 다리는 물론이고 온 몸이 피곤하다. 신발에서 내려와 맨발로 걸어다니면 온 몸이 훨씬 편해짐을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관절과 근육이 강해진다
bareft2
발이 편하게 움직인다는 뜻은 관절과 근육이 많이 사용된다는 것이다. 맨발로 걷는 사람들은 더 강하고 유연한 발을 가지고 있고 균형감각도 더 좋다고 한다.

3. 잠을 더 잘 잔다
bareft3
발이 편해지면 나머지 모든 신체 부분들 역시 편해진다. 밤에 수면의 질 역시 자연스럽게 높아질 것이다.

4. 혈액순환이 좋아진다
bareft5
발이 더 많은 자극을 받으면서 피가 더 빠르게 움직인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신경과 조직들이 건강해지고 영양분들이 잘 전달된다. 심장으로 피가 잘 운반되면서 심장질환의 위험도 낮아진다.

5.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bareft4
발바닥이 땅에 닿는 것을 허락하는 것만으로도 느끼는 스트레스의 양이 달라질 수 있다. 울퉁불퉁한 바닥이 처음에는 조금 불편할지라도 일종의 지압효과를 내면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6. 자세가 좋아진다
bareft6
구두 등의 신발들은 우리의 몸이 불편한 자세로 서있도록 강요한다. 맨발로 내려오는 순간 우리의 몸은 다시 자연스러운, 편한 자세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

7. 발냄새가 사라진다
bareft7
하루종일 답답한 신발 속에 갇혀 땀이 나고, 냄새가 몇 시간동안 갇혀 있으면 발냄새가 날 수 밖에 없다. 밖으로 나오면 그럴 일이 없다.

에디터 추천기사    당신의 삶을 바꿔버릴 14가지 생활 노하우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