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도시로 이사할 때 고려해야 할 5가지

2016년 5월 20일

2224917035_88115fd957_b

사진 출처: lifehack


해외 팁사이트 라이프핵은 이사 시 생각해봐야 할 중요한 5가지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다운로드

사진 출처: eo.ucar.edu


날씨와 기후

추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온도가 낮은 지역으로 이사를 가고 싶지 않은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당신이 어디로 이사를 가건, 처음 봤을 때 생각한 것과는 다른 이상한 날씨를 몇 번씩은 겪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날씨가 평이한 지방으로 가더라도, 갑자기 어느 날 집이 침수될 지도 모르는 일이다. 날씨에 관한 모든 것을 점검할 수는 없겠지만, 잘못 하면 큰 비용을 물게 될 경우에 대해서도 고려하라.

 

안전

새로운 곳에 갈 때는 안전이 최우선이다. 이사를 하기 전에, 새로 갈 곳과 그 주변의 범죄율을 확인하라. 최근 해당 지역에 새로 제기된 법안이 있는 지 확인하라. 이것을 통해 이사할 곳에 있던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범죄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도심지는 거의 없다. 지역에서 피해야 할 곳과 다른 주의점들이 담긴 사이트들을 확인하라.

7rAqviu2

사진 출처: twitter


학교의 질

자녀 교육에 관해서라면 가장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고 싶은 것은 당연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자녀가 없더라도, 학교는 그 주변 지역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준다.  교육에 집중하는 도시는 대부분 더 진보적이다. 이러한 도시는 관용의 사회를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교육에 집중하는 도시는 거주민들이 삶의 모든 면에서 성공하기를 바란다.

 

직업 시장

새 도시로 간다면, 당신의 능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것으로 가라. 해변 마을에서 남은 생 동안 편하게 있고 싶겠지만, 돈이 없다면 그 생활은 오래가지 못한다. 새로 이사한 곳에서 일 할 곳이 있다고 확신할 때, 그 지역의 경제 트랜드에도 집중하는 것이 좋다. 그 지역에서 당이 일하는 산업이 잘 되고 있는가? 잠을 싸 다른 적합한 곳으로 이동하는 사업이 있는가?

budget320

사진 출처: insure.com


생활비

어디에 가건, 사는 데는 돈이 많이 든다. 하지만 월급의 평균값이 직업마다 다르고, 사는 속마다 물가가 다르고, 특정한 위치에서 벌게 될 돈도 다르다. 특정 지역에서는 수입이 적을 수 있으나, 생활비가 훨씬 더 적게 든다. 바로 머리 속에 떠오르지는 않는 대중 교통, 보험, 식료품, 세금 등의 비용을 알아보되, 궁극적으로는 월말에 돈이 얼마나 남는지를 확인하라. 내야 할 요금 걱정 없이 지내고 싶을 것이다.

 에디터 추천기사    슈퍼에서 버려진 고기로 만든 램프와 꽃병(사진 8장)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