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에 설치된 파우더룸 ‘화제’ (사진 5장)

2016년 5월 24일   정 용재 에디터

z0524h


사진 출처: facebook.com/dreamtogether.seoul (이하)


서울 금천구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에 설치된 ‘파우더룸’이 누리꾼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는 서울시의 학교 화장실 개선사업 ‘꾸미고 꿈꾸는 학교화장실, 함께 꿈’ 사업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최근 꾸미고 꿈꾸는 학교화장실, 함께꿈 SNS(facebook.com/dreamtogether.seoul)는 화장실 개선사업으로 새롭게 바뀐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의 화장실을 공개했다.

동일여상은 화장실 개선 사업 진행 당시 설계과정부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화장실 내에 휴식공간과 파우더룸 등을 설치했다.

z0524hhz0524hhh0524hhhh0524hhhhh

또한 장애인 학생을 배려한 화장실 역시 깔끔하게 설치됐다. 학생들의 편의를 적극적으로 고려한 화장실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24일 동일여상 학생들로부터 받은 편지를 소개했다. 동일여상 학생들은 최근 “화장실이 예쁘고 깔끔하게 고쳐졌다. 친구들과 선생님, 부모님 모두 좋아한다”며 서울시에 감사의 마음을 담을 편지를 보냈다.

2014년 시범사업을 거친 ‘꾸미고 꿈꾸는 학교화장실, 함께 꿈’ 사업은 교내 화장실 개선을 돕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박수인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