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주름진 손 180도 바꾸는 9가지 필수 팁

2016년 5월 26일   정 용재 에디터

hand-961449_1280

출처 : Wittyfeed (이하)


모든 일을 도맡아 하는 우리의 손은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금방 생기를 잃고 노화된다. 그래서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가 건조하고 주름진 손 대신 젊고 예쁜 손을 가지기 위해 알아야 할 9가지 필수적인 팁을 소개했다.

1. 집안일을 할 때는 장갑을 껴라.
hand1
설거지나 빨래를 하는 등 집안일을 할 때에는 손이 상하지 않게 장갑 같은 것을 꼭 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힘든 노동과 유해한 화학물질 등으로 손이 거칠어지고 빠른 노화가 진행될 수 있다.

2. 추위로부터 손을 보호하라.
hand2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에서 손이 덩달아 건조해지고 갈라질 수 있다. 추운 날 외출할 때에는 장갑으로 손을 보호하도록 하자.

3. 매일 보습을 잊지 말아라.
hand3
물과 비누, 세제 등의 화학성분에 자주 노출되는 손은 금방 마르고 주름진다. 핸드크림 등 좋은 보습제를 자주 사용해 손의 젊음을 유지하자.

4. 약한 비누로 손을 씻어라.
hand4
너무 강한 비누를 사용하면 오히려 손에 좋지 않다.

5. 보습효과가 좋은 손 세정제를 사용하라.
hand5
알코올은 손의 수분을 모두 빼앗아버리는 안 좋은 효과가 있다. 손 세정제에도 보습효과가 추가된 것이 있으니 가급적이면 이 부분을 신경 쓰도록 하자.

6. 해로운 햇빛의 자외선에서 손을 보호하라.
hand6
자외선은 피부의 적이다. 선크림은 필수!

7. 죽은 피부를 벗겨내자
hand7
생기없는 손 피부의 원인은 쌓여있는 죽은 세포층 때문이다. 피부과 전문의들은 손의 죽은 피부를 정기적으로 벗겨내야 한다고 말한다. 올리브오일을 설탕이나 왕소금과 합친 용액이 준비물이다.

8.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건조함을 방지하라.
hand8
좋은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자.

9.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해주어라.
hand9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로 혈액순환을 개선할 수 있다. 손바닥, 손등, 손가락 구석구석을 꼼꼼히 마사지해주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