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화장품 200% 활용하는 꿀팁 (동영상)

2016년 5월 26일

zeevl3y020

화장대 이곳 저곳에 널려 있는 화장품들. 서랍 속에 있는 줄도 몰랐던 샘플 더미. 어울리지 않아 버려둔 섀도우.

정작 쓰는 것만 쓰게 되는 것이 화장품 아니던가.

노하우 정보 사이트 ‘쉐어하우스’가 소개하는 ‘안쓰는 화장품 활용법’을 통해 숨어있고,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어보는 건 어떨까?

먼저 집에 남아도는 샘플, 섀도우, 향수 등을 준비해보자.

1. 향수

향수를 활용하기에 앞서 향수 입구부분을 분해해야 한다. 조심조심! 손을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자.

How-to-Make-your-own-cosmetics-02

1) 향수로 샤워코롱 만들기

How-to-Make-your-own-cosmetics-03

빈 스프레이통에 굴러다니는 스킨샘플과 향수를 취향에 맞게 섞어주면 끝! 샤워 후 가볍게 뿌릴 수 있는 향기로운 샤워코롱이 완성됐다.

2) 향수로 디퓨저 만들기

How-to-Make-your-own-cosmetics-04

에탄올과 향수를 3:7 정도의 비율로 섞은 뒤에 나무꼬치를 꽂아주면 끝! 방이나 화장실 등을 향기롭게 만들어 줄 디퓨저가 완성됐다.

2. 샘플 크림으로 스크럽제 만들기

샘플로 받은 크림들을 모아 남김없이 짜서 모은 다음 설탕을 섞어주면 끝! 스크럽은 피부 타입이나 상태에 따라 주1~2회가 적당하다. 또한 설탕 외에도 곡물가루를 사용해도 좋다.

How-to-Make-your-own-cosmetics-05

3. 새로운 컬러의 섀도우 만들기

너무 튀어서 손이 안가거나, 샀는데 어울리지 않는 색이어서 묵혀만 둔 섀도우들은 이제 모아보자.

어울리는 색을 섞은 후 케이스에 담아 소독용 에탄올을 묻힌 화장솜으로 꾹꾹 잘 압축하면 완성!

How-to-Make-your-own-cosmetics-06

4. 크림섀도우 만들기

피그먼트나 섀도우과 샘플크림을 만나면? 크림의 경우 처음부터 많이 넣으면 묽어지기 때문에 조금씩 추가해줄 것!

섀도우의 경우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하루이틀 바싹 말려준 후 사용해주면 된다.

How-to-Make-your-own-cosmetics-07

5. 하이라이터 만들기

펄감이 아~주 강한 펄섀도우와 루스파우더가 만나면? 하이라이터가 될 수 있다.

루스파우더에 적당량이 섀도우를 섞어준 후 에탄올을 섞어주면 훨씬 자연스러운 색상이 하이라이터가 된다. 또한 여기에 컬러섀도우를 소량 섞어주면 치크로도 사용 가능!

How-to-Make-your-own-cosmetics-08

다음의 영상을 통해 더욱 자세히 배워보자.

출처 : Made in Mia-Youtube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