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먹고 남은 씨, 버리지 말고 모아서 물에 끓이세요 (사진4장)

2016년 5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watermelon-166842_1280

출처 : Pixabay


 

여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 중 하나가 수박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수박의 유일한 단점 이 바로 씨다. 번거롭기만 한 수박 씨, 하지만 사실은 우리가 무시해서는 안 될 존재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Hefty가 수박씨를 우리의 건강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들을 소개했다.

수박씨는 사실 우리의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숨은 보석이라고 한다. 수박씨 속의 섬유질은 소화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 좋은 장 속 박테리아에 굉장히 좋다고 한다. 또한 항산화물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렇게 좋은 수박씨의 효능을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행히도 그 방법 역시 전혀 어렵지 않다.
watermelon1

출처 : DinshawsXcafe/Twitter

첫 번째 방법은 차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다. 잘게 간 수박씨 4티스푼과 물 2리터 정도를 섞어 15분간 우려낸다. 맛도 좋을뿐더러 수박씨의 영양성분들이 활성화되어 건강에 굉장히 좋다.
watermelon2

출처 : KDAHMumbai/Twitter
watermelon3

출처 : apple_pathways/Twitter

또 다른 방법은 밀크셰이크이다. 수박씨 한 줌을 가열하면 완전히 건조되었을 때 살짝 달콤한 향이 난다. 그 상태의 수박씨를 곱게 갈아서 따뜻하거나 차가운 우유에 1대10 비율로 섞는다. 이렇게 만든 밀크셰이크는 소화나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watermelon4

출처 : jemimus/Twitter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