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작은 사람들 모여라! 키 커 보이기 위한 4가지 패션팁

2016년 5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Businessman with open collar and tie undone

출처 : Getty Images


키가 작은 사람들은 항상 어떻게 컴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을지가 고민이다. 깔창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가장 좋은 방법은 패션을 이용해 최대한 키가 커 보이는 착시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어떻게 옷을 입느냐에 따라 다른 사람들에게 키가 전혀 작아보이지 않는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매체 치트시트에서 키가 큰 것처럼 보이게 하는 4가지 패션 팁을 소개했다.
tie-690084_1280

출처 : Pixabay (이하)

1. 단색

색의 대조보다는 명도의 대조가 좀 더 키가 커 보이는 착시현상을 가능케 한다. 이 때 색은 어두울수록 좋지만, 올 블랙은 피해야 하는데, 이는 오히려 더 짧아 보이게 하는 역효과가 나기 때문이다. 한 가지 색깔을 명도를 다르게 해서 위아래를 입을 때는 하의가 좀 더 어두운 톤, 상의는 조금 밝은 톤으로 매치하는 것이 가장 길어 보이는 효과가 크다.

2. 맞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몸에 맞는 옷을 입는 것이다. 키가 작은 사람이 너무 커서 헐렁한 옷을 입으면 그냥 옷 안에 사람이 들어간 것 같고 키는 더 작아 보일 것이다. 나에게 딱 맞는 옷을 입는 순간 가장 이상적인 핏이 당신의 부족한 키를 최대한 커버해줄 것이다.

shirts-591750_1280

3. 세로줄무늬와 브이넥
가로선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반대로 세로선은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세로줄무늬가 있는 옷을 통해 스타일과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둘 다 잡아보도록 하자. 또한 브이넥은 시선을 위로 유도할 뿐 더러 어깨가 더 부각되어 역시 키가 커 보이게 해준다.

4. 긴 셔츠는 금물
셔츠는 절대 엉덩이선을 넘어서는 안 된다. 버튼다운 셔츠를 입는다면 거의 대부분 바지 안으로 넣어 입는 것이 맞다. 티셔츠 같은 경우 엉덩이 밑으로 넘어올 정도로 길면 키가 작아 보일 수 밖에 없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