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원 상당의 예물을 빌려달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2016년 5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010

출처 : SBS ‘청담동 앨리스’/네이트 판


당신의 ‘예물’을 빌려달라는 친구의 부탁, 흔쾌히 들어줄 수 있을까?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천만원 상당 예물을 빌려달라는 친구가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결혼 1년차 새댁 A씨의 고민이 올라왔다.

얼마 전 결혼을 앞둔 친구로부터 황당한 부탁을 받았다는 A씨.

친구의 부탁은 다름아닌 천만원 상당인 A씨의 예물을 예단 들어가는 날, 결혼식 날, 마지막으로 신혼여행 다녀온 후 시댁에 인사 드리러 가는 날 총 3번 빌려달라는 것.

A씨는 “말이 세 번이지… 한달 가량을 본인의 집에 두던가 저희 집에 와서 가지러 왔다가 갔다가 한답니다”라고 당황스러운 심정을 전했다.

그렇다면, 친구는 대체 왜 A씨의 예물을 빌리는 상황을 맞닥뜨린 걸까.

A씨는 “친구는 이미 예물값으로 1천만원 정도 받았다네요. 다만 그 예물값을 본인 혼수로 보태서 쓰겠다는 거죠. 본래 빚이 있어서 모은 본인 돈은 빚 갚느라 다 쓰고요. 어른들한테는 예물한다고 받은 돈이 있으니 예물이 있어야 하는 건 당연할테고”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주위에 결혼한 친구는 많이 없고 또 천만원 정도 되는 예물을 가지고 있는 친구는 저뿐이고… 제가 또 성격이 까다로워서 그런지 예물 상담 받았을 때의 상담지나 견적 받은 견적서까지 다 보관하고 있거든요. 보증서는 물론이고요”라고 전했다.

또한 친구는 보증서 및 다이아 감정서까지 부탁했다. 견적서의 경우 A씨 부부의 이름만 안 보이게 금액만 나오게 ‘찍어달라고’ 부탁한 상황.

결국 A씨는 “돈이 얼마짜린데 빌려주나. 내가 끼던 거라서 남이 끼면 찝찝하다”라는 본인의 입장을 밝혔지만 친구는 “잃어버리면 다시 사준다. 진짜 어른들 볼 때만 잠깐 착용하고 깨끗하게 닦아서 준다. 일단 잃어버릴 일이 절대 없을 거다”라고 끝까지 매달리고 있는 상황.

A씨는 친구에 관하여 사치가 심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친구는 형편에 안 맞게 외제차도 몰고 다녔고, 항상 옷이나 가방은 백화점에서. 월급 뻔히 얼만지 알거든요. 또 본가가 같은 지방이면서도 한번쯤은 혼자 살아보고 싶다며 좋은 오피스텔에서도 2년 동안 살더군요. 아마 그렇게 펑펑 쓴 것들이 차곡차곡 빚이 된 것 같고요”라며 “예비 시댁 어른들한테 거짓말을 하며 돈을 받은 것도 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오히려 A씨가 늘 아끼고 아끼다 시집 갈 때 궁상맞다며 핀잔을 주던 친구. A씨는 얄미운 마음에 거절한 것도 있다고 인정했다.

하지만 집에 돌아와보니 마음이 혼란스러워진 상태.

끝으로 “울먹거리면서 가는 친구 떠올리니 좀 짠해지고… 제가 너무 야박하게 굴었나 싶기도 합니다. 제가 너무 철벽 친 건가요?”라고 글을 마무리 지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친구의 사기극에 공범이 되고 싶으세요? 뒷일은 모르는 거에요. 절대 돈도 빌려주지 마세요”, “예물 빌려달라는 말은 처음 듣네요”, “전당포 가서 대여하라고 하세요” 등의 다양한 조언을 건넸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