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말고 너’… 그녀가 ‘수박씨’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2016년 6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cc0010

출처 : Onstyle ‘채널소시’/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없는 자료사진)


맛도 달콤하지만 영양효과도 만점인 수박과 수박씨의 효능에 웰빙족들의 집중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는 수박을 먹을 때 씨까지 먹어야 하는 이유를 소개하는 글을 게재했다. 여름이 되면 빠질 수 없는 과일 수박이지만 사람들이 대부분 먹지 않고 뱉어내는 수박씨가 몸에 더욱 좋다고 하니, 앞으로는 씨까지 먹어보도록 하자.

수박 씨에는 소화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뿐 아니라, 소화기관에 기생하는 기생충을 예방, 제거하며 소화기관의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황달 현상을 없애주기도 한다.

전문의들은 종종 비뇨기에 문제가 있는 환자들이나, 요로결석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수박씨로 차를 달여먹을 것을 지시하기도 한다. 수박 씨에 들어있는 시트룰린은 고혈압, 협심증 그리고 죽상동맥경화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박씨는 또한 기억력 증진, 집중력 강화 그리고 심장과 근육 세포들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

그렇다면 지금부터 수박씨 차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1. 수박을 먹으면서 씨를 발라낸 후, 한 곳에 모아라.

001

출처 :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2. 큰 4스푼의 수박 씨를 잘게 으깬 후, 가루로 만들어라.

Include some ginger in your diet

출처 : GettyImagesBank

3. 물 2리터에 수박씨 가루를 넣은 다음 끓인 물을 마신다.

Pan Of Boiling Water On Hot Burner

수박씨 차를 한 달 넘게 꾸준히 마신 사람들의 반응은 소화효과가 눈에 띄게 좋아진 것을 느낀다며 놀라움을 표현했으며, 여름에 만들기도 쉽고 마시기도 좋은 건강음료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