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라 일만 하는 당신에게 전하는 ‘우리가 꼭 여행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2016년 6월 23일   정 용재 에디터

Summer scene, flipflops with towel, cocktail on a wooden decking

출처 : gettyimagesbank.com


여행의 맛에 한 번 빠지면 중독되어 헤어나오기 힘들다. 마침내 왜 여행을 해야만 우리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행복해지는지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었다.

최근 한 저널리스트가 온라인매체 라이프핵에 ‘여행을 하면 행복해지는 과학적 이유’ 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 글에는 우리가 여행을 하는 것이 왜 삶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는지에 대해 과학적인 설명이 나와있다.

1. 여행 준비 기간의 설렘

영국 서레이 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사람들은 여행 전, 계획 할 때 가장 큰 즐거움을 느낀다고 한다. 사람들은 여행을 계획하면서 자신의 인생의 질이 높고, 만족스럽다는 느낌을 받는다. 심지어 원하던 물건을 사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을 준다고 한다.

Traveler

출처 : gettyimagesbank.com

2. 스트레스와 부정적인 기운 감소

어디론가 멀리 떠나버리고 싶을 때가 있다. 굳이 먼 곳을 가지 않더라도 지금 현재 있는 상황을 을 벗어나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면 된다. 미국 설문조사 연구팀에 따르면 똑같은 환경에 계속 처해 있기 보다 어디론가 떠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인생을 사는 법이라고 한다.

3. 우울증 확률 감소

미국 위스콘신 클리닉 연구결과에 따르면 집과 직장을 제외한 새로운 것들을 정기적으로 마주쳐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한다. 새로운 곳은 새로운 소리, 얼굴, 풍경을 우리에게 주기 때문에 우리는 더 행복하다고 느낀다.

3_mbc무한도전

출처 : mbc무한도전

 

4. 인생의 질을 높여준다

코넬 대학교 연구진에 따르면 물건을 사는 것 보다 여행을 가는 것이 장기적인 행복감을 준다고 한다. 새로운 것을 포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며, 글로벌 시민의 자격을 갖추는 것이다.

5. 심장마비 발생확률을 감소시킨다.

하루 종일 움직임이 적은 사람에 비해,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더욱 활동적일 확률이 높다. 세계심장연구소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활동적인 여가를 즐기는 사람이 심장마비가 걸릴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30~50% 낮다고 한다.

5_코위클리영국

출처 : koweekly.co.uk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