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 ‘이것’만 알아도 덜 끔찍! 5가지 꿀팁

2016년 7월 13일   정 용재 에디터

Woman with stomach ache lying on bed

출처 : gettyimagesbank(이하) 


매달 찾아오는 고통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최근 해외매체 칫시트(cheatsheet)는 생리통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식습관 5가지를 소개했다.

짧게는 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더욱 고통스럽게 만드는 음식들은 어떤 음식들인지도 설명이 되어있다.

 

Coffee on a slate board
1. 카페인

: 하루에 커피 한 잔은 꼭 하는 사람이더라도, 생리 기간 중에는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멀리하는 게 좋다.

카페인은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며, 팅팅 붓도록 하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Fast food set
2. 고지방 음식

: 가슴에 통증이 심하고, 잘 붓는 타입이라면 호르몬 불균형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고지방 음식은 호르몬 분비를 자극시키기 때문에 멀리 하고 과일과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이 많은 고기를 섭취하는 것도 좋다.

 

 

Cola Splash
3. 단 음료

: 설탕이 많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 만큼 생리 기간에 해로운 것이 없다.

설탕이 함유된 음료는 더욱 몸을 붓게 만들기 때문에 움직임이나 생리통을 더욱 힘들게 만든다.

 

Goose breast fillet
4. 지방덩어리 육류나 유제품

: 생리 기간에 포화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고통과 염증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다.

치즈, 크림이나 아이스크림을 찾기 보다는 생선이나 콩을 섭취하는 것이 고통을 훨씬 약화시킬 수 있다.

 

 

Homemade Southern Fried Chicken
5. 튀긴 음식

: 평소에도 건강하지 않은 음식이지만, 생리 기간에는 더욱 피해야 하는 음식이다.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이 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아랫배 통증은 심해질 수밖에 없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