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적! 발기부전의 4가지 ‘진짜 원인’

2016년 7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Wrestling with emotions

출처 : CORBIS/SPALSH NEWS


발기부전을 앓고 있는 남자라면, 얼마나 소름 끼치도록 힘든 질환인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도대체 원인이 무엇일까? 지난 14일 해외매체 칫시트(cheatsheet)는 발기부전의 주요 원인 4가지를 분석해 간단히 정리한 글을 게재했다.

Pain

1.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

: 직장에서 심적으로 많은 압박감을 받고 있는 상황이거나,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경찰, 소방관)을 가지고 있으면 스트레스가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전체적으로 늘 기분이 우울하거나 정신이 분산되어 있다면 발기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smoking man

2. 잘못된 생활습관

: 담배를 평소에 많이 핀다 던지,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 다면 발기부전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살이 급격히 많이 쪘거나, 원래 비만인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금연을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며 음식을 가리지 않고 골고루 섭취한다면 도움이 된다.

Watching tv

3. 야한 동영상을 너무 많이 시청

: 현실세계와 동떨어져 있는 야한 동영상이 많기 때문에 그런 상상 속에 익숙해져 있다 보면 발기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가끔 보는 것은 건강에도 좋지만 야한 동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것은 발기부전 뿐만 아니라 연인과의 관계를 망치게 할 수도 있다.

POV Female doctor holding digital tablet with heart monitor

4. 건강상의 문제

: 고혈압, 심장 질환이나 당뇨를 가지고 있는 남성은 발기부전이 될 가능성이 더 크다. 당뇨를 가진 60%의 남성은 발기부전 질환을 앓고 있다.

또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현저히 낮은 경우와 항암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남성 또한 발기부전 증상이 보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