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연애가 끝에 다다랐음을 알리는 4가지 신호

2016년 7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700786_259119_1437

출처 : 영화-나의사랑 나의신부


큰 사건이 터지지 않는 이상, 이별 하기 전 직감적으로 ‘헤어질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만약 이러한 신호들이 자주 보여지고 있다면 관계를 정리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하는 상황인 것이다.

최근 해외매체 칫시트(cheathsheet)는 당신의 현재 연애가 매우 위태로운 상황임을 보여주는 4가지 신호를 정리해 게시했다.

 

Couple having an argument in living room

출처 : gettyimagesbank(이하)

1. 만나기만 하면 싸운다

: 별거 아닌 일로도 항상 싸움에 다다른다면, 관계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싸움이 관계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은 꼭 버려야 한다. 그리고 만약 싸운 다음 한 사람이 모든 해결책을 세우려고 한다면 더욱 실패할 확률이 높은 연애이다.

Cheering up woman
2. 깔끔하게 해결되지 않은 앙금이 남아있다

: 예전에 있었던 일이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찝찝한 마음이 지금까지 남아있다면 건강하지 못한 관계일 확률이 높다.

깔끔하게 털어버리지 않으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터질 수 있기 때문에 그때 그때 문제가 되는 요소들은 확실히 정리를 하고 넘어가야 한다.

Male vs Female
3. 삶의 목표가 완전히 다르다

: 장기간 행복한 연애를 꿈꾸고 있다면, 삶의 궁극적인 목표가 당신과 같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

서로 너무 다른 꿈을 꾸고 있다면 매번 가치관의 차이로 갈등하며 불행한 연애생활이 될 수 있다. 연애를 하는 것이 또 다른 스트레스 거리가 되면 안 된다.

Mobile phone addiction
4. 다른 사람이 계속 생각난다

: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지만, 정말 놓쳐서는 안될 것 같은 사람이 나타났다면 현재 연인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야 한다.

그 사람과 사귀고 싶다는 마음이 계속해서 든다면 현재 하고 있는 연애를 정리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