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동양과 서양의 훈육방식, 당신이 선호하는 훈육방식은 무엇인가요?

2016년 7월 22일   정 용재 에디터

678

<사진출처:(좌) 어머님은 내 며느리 캡쳐_ 기사와 무관한 사진/(우) 미국 드라마 가십걸 캡쳐_기사와 무관한 사진 >

가장 효과적인 훈육은 어떤 것일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미국훈육 vs 한국훈육”이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게시글에는 미국과 한국의 각각 다른 훈육 방식을 비교해 둔 사진이 담겨있다.

미국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볼 경우 육체적 체벌을 제외한 극약 처방은 ‘외출 금지’이다.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부모님이 내리는 훈육은 “너희 방으로 들어가!!”이다.

미국 10대들이 가장 싫어하는 벌 중의 하나로 학교와 아르바이트를 가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집 밖을 나갈 수 없다고 알려졌다. 요즘에는 핸드폰을 압수해서 방에서 스스로 반성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한국은 어떨까?

한국 대다수 드라마에서는 “너 내 딸 아니야!, 당장 집에서 나가!”라고 호통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방황하는 청소년이나 부모님의 뜻을 어긴 자식이라면 집에서 쫓겨나는 것이 한국사회의 극약 처방이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미국식 훈육과 한국식 훈육에 대한 의견이 갈리고 있다.

미국식 훈육을 선호하는 누리꾼들은 “그래도 집에 있으면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나타났으며 한편 한국식 훈육을 선호하는 누리꾼들은 “오히려 독립해서 시간을 가지고 생각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의견을 나타냈다.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

한국식과 미국식, 당신은 어떤 훈육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가?

김선형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