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클리닉 원장님이 알려주는 간단한 탈모 예방법 (동영상)

2016년 8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zeevl3y010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TMON official 티몬-Youtube 캡처(이하)


하나, 둘 빠지던 머리카락이 어느 날 쑤욱 빠진다면?

탈모의 유형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남성형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당신이라면 주목해도 좋다.

노하우정보 사이트 ‘쉐어하우스(Sharehows)’가 소개한 간단 탈모 예방법!

탈모클리닉 전문 원장님께 제대로 배워보자.

▶ 먼저 탈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발이 빠져서 생기는 게 탈모라고 생각하지만 70% 이상의 탈모는, 모근에서 모발이 잘 나와야 하는데 두피에 있는 이물질 때문에 모근이 막혀서 나오지 못해 발생한다고 한다.

001

보통 미용시술을 많이 생각하지만, 중요도를 따지면 홈케어 80%, 미용시술 20%로 봐야 한다. 집에서 꼼꼼히 홈케어를 해주는 게 매우 중요하다는 얘기!

그렇다면 어떻게 홈케어를 하는 것이 좋을까?

딱 두 가지만 확실하게 알아보자.

002

첫 번째, 저녁에 머리를 감자.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두피는 단 1초도 쉬는 날이 없다. 하지만 저녁에 감으면 최소 5~6시간은 두피가 깨끗한 상태로 쉴 수 있다는 것!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저녁에 머리를 감지 않는 남성들이 의외로 많다. 특히나 왁스 등의 제품을 바르지 않는 날은 더 그러기 쉽기 때문에 꼭 저녁에 머리 감는 습관을 기억하는 것이 좋겠다.

두 번째, 샴푸를 한 후 양치를 하자. 샴푸를 하고 5~10분 정도를 방치해야 두피관리가 제대로 되기 때문.

▶ 추가 Tips!

003

나는 과연 자신의 두피타입에 맞는 샴푸를 쓰고 있을까? 맞지 않는 샴푸를 쓴다면 탈모를 가속화하는 지름길이 걷고 있는 걸지도.

내 두피가 지성인지, 건성인지조차 모르고 있다면, 그걸 아는 것이 먼저다.

또한 간혹 비누로 머리를 감는 분들이 있다. 이는 상당히 두피 건강에 좋지 않다.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30분 이상을 물에 헹궈내야 비누잔존물이 빠지게 되어 있기 때문에 비누는 땡! 치우자.

다음은 해당 영상이다.

출처 : TMON official 티몬-Youtube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