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가 만드신 스마트폰 메뉴얼

2016년 8월 29일   정 용재 에디터

2123222

<사진출처: 드라마 tvN ‘감자별’ 캡처_ 기사와 무관한 사진>

“할아버지!! 이게 사진이나 동영상 확인하는 아이콘이에요.”

할머니, 할아버지께 스마트폰 사용법을 가르쳐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목이 터져라 소리를 지른 기억이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보다는 피처폰이 익숙하시고, 피처폰 보다는 삐삐가 익숙하신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험난한 스마트폰 사용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바꾸신 할아버지의 매뉴얼’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두 장의 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할아버지가 스마트폰 매뉴얼을 손으로 작성하신 A4 두 장의 모습이 담겼다.
page

<사진출처: 공수모>

할아버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카메라 촬영, 문자 메시지 전송, 사진 전송 등 할아버지만의 매뉴얼을 정리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할아버지가 직접 쓰신 글씨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깔끔’하고 ‘논리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아이콘을 그대로 옮겨둔 것처럼 그림도 직접 그려 누리꾼들의 감탄이 이어지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할아버지 대박ㅋㅋㅋ”, “어떻게 저걸 다 그리셨지?”, “나보다 예쁘게 정리하시는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