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날 확률은 10만분의 1’ 아버지가 산에서 주워온 ‘억대의 생물’ (사진3장)

2016년 9월 28일   School Stroy 에디터

cats

<출처:  디시인사이드 파충류갤러리(이하)>

경상북도 포항의 한 야산에서 머리가 둘인 뱀 ‘쌍두사’가 발견돼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버지가 근처 야산에 가셔서 쌍두사를 주웠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아버지 계신 곳은 포항임”이라는 내용과 함께 쌍두사, 즉 머리가 두개가 달린 뱀의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파충류 갤러리는 회원들간에 파충류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곳으로, 매우 희귀한 것으로 알려진 쌍두사가 한국에서 발견됐다는 사실에 회원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외국에서 잡은 사례는 봤는데 국내에서도 있었나요?”라고 신기해 하거나, “부르는 게 값이지만 5억원 정도하지 않을까”등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들을 공유하기도 했다.

쌍두사는 유전자가 비정상적으로 진화한 결과 나타나는 돌연변이의 일종으로 알려졌다. 쌍두사가 태어날 확률은 10만분의 1 정도로 매우 희박하다. 종류에 따라 두 머리가 각각 다른 생각을 하고 별도의 감각을 가지기도 한다.

1474884275766915

국내에서 쌍두사가 발견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1년에 경북 안동시 풍산읍 죽전리 사과밭에서 20cm 길이의 쌍두사가 나타나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