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다운 남자’ 진정한 남자가 되는 법 15가지(사진15장)

2016년 9월 30일   정 용재 에디터

Handshake

<사진출처: Gettyimagesbank(기사내용과 무관)>


요즘 진짜 남자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이 들려오고 있다. 얼마나 강해야 하는지, 얼마나 많은 여자들을 만나봤는지 혹은 남자가 된다는 것은 민감해지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인지 등 그 조건들은 매우 다양하다.

지금부터 이야기 하는 것들 중 일부를, 혹은 대부분을 할 수 없다고 해서 당신이 시시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실은 그렇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 당신이 중년의 남성이라고 해도 이 일들 중 어떠한 일도 시도해 볼 수 있다. 남자가 된다는 것의 일부분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 그렇다면 이제 진짜 남자가 되기 위한 길을 걸어보도록 하자.

최근 온라인 매체 더 리치스트(The Richest)는 진짜 남자가 되기 위해 당신이 해야 할 일 15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차에 뛰어드는 법


Car salesperson getting in car at showroom

얼마나 많은 남자들이 차에 뛰어들어 시동을 켜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지 정말 놀라울 뿐이다. 당신이 그런 사람들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아마 당신은 진짜 남자들에게 둘러 싸여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차에 뛰어들어 시동을 켤 줄 모르는 남자들은  많고, 뛰어들어 시동을 켜야 할 때 그렇게 할 줄 모른다면 당신은 무력한 존재일 뿐이다. 그러나 진정한 남자는 절대로 무력하지 않다.

그런데 단순히 차에 들어가는 것이 당신을 진정한 남자로 만들어주지 않는다. 이는 그렇게 간단한 일이 아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남자이지만 그 방법에 대해 모르겠다면, 당장 이 글을 읽는 것을 멈추고 인터넷을 찾아보도록 하자.

2. 아이를 안는 법

Baby Sleeping On Father's Shoulder

진정한 남자는 아이를 안는 법에 대해 알고 있으며 안아 달라는 부탁을 받았을 때 도망치지 않는다.

조금 놀랐을지도 모르지만, 진짜 남자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항상 마초적이어야 한다는 것이 아니고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돌봐주는 것이기도 하다.

세상에 아기보다 더 무력한 존재는 있을까? 그런데 당신이 남자로서 아기를 안아주기를 두려워 한다고?

진정한 남자는 아이를 안고 안정시키는 방법을 안다. 또한 아이를 안고 돌볼 줄 아는 남자가 되는 것은 모든 여자들이 완전히 멋지다고 생각하는 일이다.

남자다운 진짜 남자가 되고 싶다면 당장 아이를 안아보아라.

3. 이상한 놈이 되지 않고 여성과 시시덕거리는 법


Shy woman and man sitting on sofa

얼마나 많은 남성들이 이 방법을 모르고 진짜 남성임을 시험 받는지는 놀라울 따름이다. 여성들과 분위기를 타는 것은 진정한 남자라면 알아야 할 것이다.

진정한 남자들은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이 매력적이고 시선을 끄는 존재로 느끼게 하지, 호신용 무기를 꺼내고 강간방지용 휘슬을 불게 만들지 않는다.

진짜 남자라면 여성들을 겁에 질리게 하고 그들이 고깃덩어리인 양 행동해서는 안 된다.

진정한 남자라고해서 여성들에게 다가가 분위기를 형성할 때 항상 운이 좋은 것은 아니다.

유머있는 말과 함께 눈을 맞추고, 그녀를 한 사람으로서 대하면서 이야기 하라. 당신이 이러한 것들을 할 수 없다면 진정한 남자가 아니다.

4. 수면에 돌을 튀기는 법

Family of three on pebble beach

진정한 남자는 수면에 돌을 튀길 줄 안다. 별 일 아닌 것 같지만, 돌을 튀기는 것은 누군가가 할 수 있는 일 중에 가장 남자다운 일 중 하나이다.

먼저 적절한 돌을 고르는 일 조차 꽤 남자답고, 돌을 고른 후 손목을 꺾어 돌을 수면에 튀겨 보낼 수 있다면 당신은 남자다움을 잘 어필한 것이다.

세계에서 가장 돌을 많이 튀긴 사람의 기록은 88회로, 커트 스테이너(Kurt Steiner)라는 사람이 이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아마 그는 당신이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할 말이 많을 것 같다.

5. 카드를 섞는 법


"Pick a card!"

카드를 섞는 일 또한 남자다움과는 큰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실은 연관성이 있다. 당신이 대단한 카드게임 선수는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카드를 섞는 법을 알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카드게임을 하던 중 당신이 카드를 섞을 차례가 됐을 때, 다른 사람들에게 대신 해줄 수 있느냐고 물을 거라면 그냥 스커트를 입는 게 나을 것 같다.

카드를 섞다가 모든 카드를 바닥에 흘리는 게 차라리 그것보다는 조금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6. 주먹을 날리는 법

Business confrontation

진정한 남자는 사람들을 때리거나 싸움을 시작하는 것처럼 폭력적이라는 것을 말하고자 하는 게 아니다.

오히려 진정한 남자는 바보처럼 굴거나 사람들을 때리지 않고 그의 번뜩이는 지혜로 일을 해결하려고 한다.

말이 나온 김에, 당신이 주먹을 괜찮게 휘두르는 방법을 모른다면 당신은 남자로서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어느 순간 당신은 어떻게 주먹을 날려야 하는지 배워야 할지도 모른다. 살다보면 강도를 만날 수도 있고, 곰을 때려 잡아야 할 수도 있다.

어떤 상황이든지 간에, 중요한 것은 당신이 자신을 방어할 필요가 있을 때 바른 자세로 주먹을 휘두를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7. 스스로 장을 보러 가는 법

Handsome man shopping in a supermarket

진정한 남자라면 스스로 그리고 규칙적으로 장을 보러 갈 줄 알아야 한다.

당신이 결혼을 했거나 같이 사는 사람이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이 혼자 살고 있다면 혼자 장 보러 가는 법에 대해 배워야 한다.

혼자서도 깔끔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장 보는 법을 배워놓도록 하자

8. 모닥불을 피우는 법

Camping

모닥불을 피우는 것은 진정한 남자다움의 끝이지만, 어떤 남자들은 벽난로에 불을 피우지도 못한다.

우리 조상들이 살아남기 위해 배울 필요가 있었던 몇몇의 기술들이 있다. 그것들 중 몇몇은 불을 피우는 것이다.

엄청나게 추운 밤이라 할 지라도 진정한 남자는 얼어 죽지 않아야 한다. 어떤 남자들은 잠시도 밖에 있지 못하고 쉴 곳을 필요로 한다. 또 다른 남자들은 기본적인 텐트조차 칠 줄 모른다.

그러나 큰 모닥불을 멋지게 그리고 안전하게 필 줄 아는 남자는 항상 진정한 남자라고 할 수 있다.

9. 스틱을 조종하는 법

handsome man driving a car

진정한 남자라면 스틱으로 운전할 줄 안다. 나는 일 전에 나무와 관련된 일을 했었다. 우리회사에서 사용하던 트럭들 중 대부분은 오토였지만, 수동 운전이 필요한 트럭이 하나 있었다.

그런데, 동료들 중에 수동 운전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한 명 있었다. 사장님은 항상 “이 트럭을 운전할 줄 아는 사람이 있어? 남자다운 사람이라면 운전할 줄 알아야지” 와 같은 태도를 보이곤 했다.

그가 직접적으로 그런 말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물론 수동 운전을 배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그냥 배워라. 언젠가 진정한 남자라면 기본적인 일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리고 수동 운전은 그러한 것들 중 하나이다.

10. 낯선 사람과 편안하게 가벼운 대화를 하는 법

Happy man and woman in lunch time

진정한 남자는 항상 혼자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저런 일들을 하기 위해 밖에 있게 된다.

그러다 보면, 당신이 알지 못하는 사람과 마주치게 된다. 사업 미팅에서, 바에서 혹은 직장에서 카운터 뒤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게 될 수도 있다.

진정한 남자는 항상 다른 남자들 혹은 여자들과 어떤 상황에서도 가벼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다만 가벼운 대화라는 것이 바보 같은 말을 하거나 다른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말로 가득 차 있어서는 안 된다.

진정한 남자들은 낯선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잘 이끌어나가고 주위 사람들을 편안하게 할 수 있어야 한다.

11. 한 손으로 여성의 속옷을 벗기는 법

Couple having sex

솔직히, 당신이 진정한 남자라면 한 여성과 성관계를 맺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신은 언제 확실히 행동해야 하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당신이 진도를 나가고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속옷을 벗기고 싶을 때, 땀을 빼고 난감해하는 등 처절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가?

아니면 한 손으로 상대방의 속옷을 벗기고 제임스 본드처럼 보이고 싶은가? 정답은 당신이 알고 있을 것이다.

12. 셔츠를 다리는 법

ironing

진정한 남자라면 셔츠를 다릴 줄 알아야 한다. 당신에게 아내가 있거나 함께 사는 여자친구가 있다면 그녀가 당신의 셔츠를 다려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것이 당신이 셔츠를 다릴 줄 몰라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솔로든 혹은 커플이든 간에, 당신은 셔츠를 다릴 줄 알아야 한다.

직장에 출근할 때나 결혼식에 갈 때 후줄근하고 다려지지 않은 셔츠를 입고 가는 것만큼 남자다움을 망치는 일도 없다.

당신이 모든 것들을 다릴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다림질이 필요한 상황이 있기 마련이고, 당신은 어떻게 하는 줄 알아야 한다.

별로 즐거운 일은 아니지만, 누구도 진정한 남자가 된다는 것이 항상 재미있을 것이라고는 말하지 않았다.

13. 타이어를 갈아 끼는 법

Emergency tyre on the road

지금까지 이야기한 것들 중에서, 다른 것들은 몰라도 타이어를 갈아 끼울 줄 모른다면 당신은 진정한 남자가 아니다.

다시 말하지만, 꼭 당신이 스스로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타이어의 바람이 빠졌을 때 당신이 도로 한 켠에서 타이어를 갈아 끼우고 싶어 보험회사를 부르고 싶다면 그렇게 해도 좋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자립에 관한 것이다. 당신이 여자친구와 함께 전화가 되지 않는 거친 길을 달리고 있던 중 타이어가 터졌고 스스로를 진정한 남자라고 생각한다면, 스스로 타이어를 갈 줄 알아야 할 것이다.

이와 관해서는 어떠한 타협도 없다. 진정한 남자라면 타이어를 갈아 끼울 줄 알아야 한다.

14. 넥타이를 매는 법

Businessman in the suit tieing the tie

진정한 남자라면 스스로 넥타이를 맬 줄 알아야 한다. 이 이야기는 당신이 넥타이를 매고 출근해야 하는 직업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스스로 넥타이를 맬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결혼식이나 장례식, 혹은 다른 일들 때문에 넥타이를 매야 할 일이 있다.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남자답게 스스로 넥타이를 맬 것인가? 아니면 11살 소년처럼 넥타이를 매 줄 사람이 필요한 존재가 되고 싶은가?

넥타이를 매는 법은 배우기 어려운 일도 아니다. 남자답게 넥타이를 매는 방법을 배우도록 하자.

15. 악수하는 법

진정한 남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악수를 하는 법이다. 여러분들 중 누군가는 모든 남자들이 악수를 할 줄 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언제 악수를 해야하는지조차 모른다. 어떤 남자들은 자신의 지배력을 과시하기 위해 상대방의 손을 으깨려고 하기도 한다.

더 심각한 것은 어떤 남자들은 죽은 생선 마냥 손에 힘을 주지 않고 악수를 한다는 것이다. 악수는 굳건히 하되 마치 상대방의 뼈를 부숴버릴 듯이 세게 해서는 안 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