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적인 사람들의 마음속에 숨겨진 진실된 감정들 8가지(사진8장)

2016년 10월 11일   정 용재 에디터

Stressed woman

<사진출처: Gettyimagesbank(기사내용과 무관)>

우리 사회는 내성적인 사람들보다는 외향적인 사람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취업을 위해 내성적인 성격을 외향적으로 바꾸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처럼 내향적인 사람들이 성격을 바꿔야 할까? 내향적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이런 사회적 흐름에 앞서,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볼 때가 온 것 같다.

최근 온라인 매체 라이프핵(Lifehack)은 내성적인 사람들의 마음속에 숨겨진 진실된 감정들 8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내성적인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의 사회적 거절들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기를 바란다.


Portrait of irritated woman with hands out in stop gesture.

내성적인 사람들은 종종 초대를 거절하는 것에 죄책감을 느끼고 사람들이 사회활동을 하지 않으려는 것으로 받아들일까 봐 걱정한다.

이 경우에는, 내성적인 사람들이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이 이 거절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일까 봐 걱정하는 경향이 있다.

진짜 이유는 그들이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부담감을 느끼고 정신적으로 진이 다 빠지는 듯한 느낌을 받기 때문인데, 많은 수의 외향적인 사람들은 항상 이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2. 내성적인 사람들은 사람들이 그들을 반사회적이라고 추측할 때 매우 속상해한다.

Young woman whispers to her mate shocking news

내성적인 사람들이 사람들과 상호작용을 적게 하는 반면에, 그들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을 항상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이 이런 성향에 대해 농담을 하거나 말을 짓궂게 할 때 상처를 받을 수 있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이 부족하여 종종 오해를 받고 이것은 마치 그들이 놀러 나가기를 원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3. 내성적인 사람들은 압도적인 폐쇄공포증을 느낄 수 있다.


Young man having depression

매우 많은 숫자의 사람들과 함께 사회적 활동을 하는 것은 내성적인 사람들에게 매우 불편하고 견디기 힘든 일이 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이 만나기로 한 사람들 중 대다수와 친하지 않다면 더욱 심각해진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의미 없는 대화가 그들을 매우 불안하고 어색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문 밖으로 나가 다시 정상적임을 느끼는 것이다.

4. 내성적인 사람들은 의미 있는 대화를 사랑한다.

Discussing and gossiping

내성적인 사람들이 항상 대화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깊고 진솔한 대화에 있어서는, 그들은 상대방의 개인적인 수준까지 아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상대방과 깊게 알고 지낸다는 것에 매우 만족하고 행복감을 느낀다. 그것이 진짜라고 느끼기 때문이다.

사소한 이야기들은 그들에게 단절감을 느끼게 하고 무의미한 것처럼 느껴진다.

5. 내성적인 사람들은 그 성향을 받아들여주는 사람들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Job interview in the company

사람들이 그들의 내성적인 성향을 받아들여줄 때, 그들은 완전히 이해 받은 느낌을 받고 편안함을 느낀다.

그들은 이런 성향을 받아들이는 사람들 주위에서는 평가 받는 듯한 느낌을 받지 않고 완전하게 그들 자신이 될 수 있다.

그 사람들은 내성적인 사람들이 갑자기 놀러 나가자고 하는 류의 사람들이 아닌 것을 알지만, 여전히 좋은 친구가 될 만큼 의지할 수 있다는 것도 안다.

6. 내성적인 사람들은 그들만의 편안한 공간에 머무르려 하는 것으로 평가 받는다고 느낀다.

man showing time out hand gesture frustrated screaming stop

그들이 그들만의 편안한 공간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다고 해서 때때로 그 곳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내성적인 사람들은 사람들과 어울려 모임을 만들 때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만의 편안한 공간은 그들이 가장 행복함을 느끼는 안전한 장소이다. 그들은 이런 행동으로 평가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7. 내성적인 사람들은 그들의 성향에 때때로 갈등을 느낀다.

Stressed woman

내성적인 사람들은 때때로 그들의 성향을 매우 싫어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고 낯선 사람들과의 대화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질투심을 느낄 때도 있다.

그들은 때때로 스스로가 잘못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도 하고 이 모든 것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욕구를 부끄러워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들에게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서 떨어져 독립심과 자유를 가지는 것은 대부분의 에너지를 주는 것이다.

그냥 그런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과는 반대의 성향을 가지게 된 것이다.

8. 다른 사람들이 그저 이상하다고 생각할 때 상처를 받는다.

Offended girlfriend

내성적인 사람들은 스스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고 사교 모임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성향을 어찌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며 이상하다고 꼬리표를 붙일 때 상처를 입는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진귀하고 다르다. 우리 사회에서 어느 정도의 내성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방식을 받아들이기 시작하는 것은 이해가 되는 일이다.

내성적인 사람들이 때때로 혼자 있고 싶다고 이상한 사람도 아니고, 이것이 그들을 부족한 사람으로 만들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평생 동안 지속될 깊고 멋진 우정을 만들 자질이 있는 사람들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