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 입은 남자’를 볼 때, 여성들의 시선이 가장 먼저 향하는 ‘신체부위’

2016년 10월 12일   School Stroy 에디터

cats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여성들이 수영복을 입은 남자를 볼 때 제일 먼저 보는 신체 부위는 어디일까?

최근 미국 건강잡지 ‘멘즈헬스(Men’s Health)’는 여성 독자 200명을 대상으로 ‘여성이 남성을 볼 때 가장 먼저 주시하는 것’을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차후 여성들에게 매력을 어필하고 싶은 남자들이라면 해당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좋겠다.

우선 길에서 남성이 걸어올 때, 대부분의 여성들은 ‘눈’을 먼저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미소’, ‘키’, ‘손’, ‘스타일’이 차례로 그 뒤를 따랐다.

만약 남성을 길이 아닌 수영장에서 마주친다면 그때도 똑같을까?

실험에서 수영복을 입은 남성이 지나갈 때 여성의 눈동자가 어느 곳을 응시하는지 지켜봤다.

기묘하게도 그녀들은 남성이 어떤 수영복을 입고 있었는지를 기억하지 못했다. 대신 남성의 신체에 주목했다.

첫번째로 시선이 간 곳은 ‘복부’ 이어 ‘얼굴’ 마지막으로 ‘어깨와 팔뚝’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 외 여성들의 시선을 끈 신체 부위로는 특이하게 ‘무릎’과 ‘발’이 꼽혔다. 또한 ‘눈’과 ‘귀’,’입’, ‘코’ 등 얼굴의 일부분을 답한 경우도 있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