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종말이 다가올 때 안전한 장소 14가지”

2016년 10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지구 종말 때 안전한 곳은?

1-bestplaces0

출처 : thisisinsider

지구와 인류를 위협하는 위험 요소들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와 테러 단체와 핵무기 등은 지구를 큰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원인들입니다.

만일, 만에 하나라도, 지구가 위험한 지경에 다다르면 어디로 피신가면 좋을까요? 지구 밖이면 좋겠지만 안 되면 지구 속에서 그나마 안전한 장소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미국의 경제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드가 최근 14곳을 선정 및 추천했습니다.

아이슬란드는 어떤 땅으로부터도 수백 마일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또 어업이 발달해 있어 최악의 경우라도 굶지는 않을 것입니다. 낚시로 연명할 수 있을 겁니다.

남대서양에 있는 트리스탄다쿠냐섬도 비슷한 이유에서 추천 장소가 됩니다.

괌은 군사 기지가 많아 방어가 잘 될 것이고, 치앙마이는 세계 최고의 투자 전문가라는 마크 파버가 사는 곳이니 그의 혜안을 믿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덴버의 높은 산악 지대는 홍수에서 안전하고 높은 산들이 많아 방어에도 좋을 것이라고 합니다.

또 남극은 숨기에 좋은 지역이라고 하네요. 인도네시아 푼칵 자야는 최대의 금광이 있는 곳이어서 생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남아공은 유럽 등으로부터 지리적으로 멀어서 3차 대전이 일어나도 그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고, 스위스 베른은 중립국이니 그나마 안전할 것이라는 진단입니다.

그 이외에도 캐나다 유콘, 스코틀랜드 루이스 섬 등이 외딴 곳이라는 이유로 안전 지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오수현 리포터

<저작권자(c) 팝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