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이런 뜻이었어?’우리가 몰랐던 일상적인 물건들에 숨겨진 비밀들 13가지(사진13장)

2016년 10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Black hairpins

<사진출처: Gettyimagesbank(기사내용과 무관)>

누구나 한 번쯤은 ‘왜 이 물건은 이렇게 만들어졌을까?’, ‘왜 이런 표시가 여기 있을까?’하는 궁금증을 가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부분들이 쓸 데 없다고 생각했다면, 아마 이 글을 읽고 놀랄지도 모르겠다.

지난 14일(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Wittyfeed)는 우리가 몰랐던 일상적인 물건들에 숨겨진 비밀들 13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음료병의 움푹 들어간 부분


Three beer bottles getting cool in ice cubes.

와인 병의 움푹 들어간 부분은 병이 코르크 마개로 막힌 뒤 압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라고 한다.

압력을 더 높이기 위해서는 더 움푹 들어가야 한다고 한다.

2. 아이폰 하단에 있는 작은 구멍

woman using smartphone at roadside after traffic accident

작은 구멍들은 본체에 붙어있는 마이크이다.

3. 애플 충전기에 달린 고리들

Modern Life

애플의 충전기에 다른 작은 흰색의 고리들은 전선을 감을 때 편하게 감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다.

4. 머리 핀

Black hairpins

여성들은 머리를 고정시키기 위해 여러 종류의 핀을 사용하지만, 이 머리 핀의 경우 구불구불한 부분을 밑으로 하여 사용했을 때 오랫동안 머리를 고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5. 냄비 손잡이


Frying pan

냄비 손잡이에 있는 구멍은 단지 냄비를 깨끗이 세척한 후에 걸어 놓기 위한 것이 아니다.

요리 중에 사용했던 숟가락을 꽂아 넣을 수도 있다.

6. 스니커즈 안쪽에 있는 구멍들

Feet in sneakers

이 구멍들은 스니커즈에 방수 기능을 제공하고 신선한 공기들이 지나다닐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7. 맹꽁이자물쇠 밑 부분의 작은 구멍

Closed wood lock door security

맹꽁이자물쇠의 밑 부분에 있는 구멍은 자물쇠에 기름칠을 하고, 물이 들어갔을 경우 물을 빼내기 위해 필요한 부분이다.

8. 펜 뚜껑

note book and pen

펜 뚜껑 위에 뚫린 구멍은 어린 아이가 잘못하여 삼켰을 경우 질식사하지 않도록 만들어 놓은 것이다.

9. 청바지 리벳

Jeans background

청바지 주머니 쪽에 있는 원형의 금속 물질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금속물질들은 압력이나 움직임에 의해 찢어지기 쉬운 부분을 막아 놓은 것이다.

10. 키보드 ‘F’와 ‘J’위에 있는 의문의 표시


laptop with cup

이 표시는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위치가 바뀌게 되면 다시 빠르게 제자리로 돌아오도록 하는 목적으로 설계된 것이다.

11. 음료수의 플라스틱 뚜껑

Blank Plastic Blue Water Bottle with Set of Caps Isolated

플라스틱 뚜껑 내부의 튀어나온 부분들은 물이 새어 나오지 않게 함과 동시에 탄산음료의 경우 탄산이 새어 나가지 않게 하는 목적에서 설계되었다.

12. 측정기

Speedometer detail

자동차를 운전할 때, 가스 측정기를 가리키는 화살표가 어느 방향에 있느냐에 따라 자동차 안의 가스탱크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 수 있다.

13. 노트북 충전기 끝 부분의 튀어나온 부분

Computer charger for notebook (laptop). Isolated

이 부분은 단순히 외관 때문이 아니라 케이블 상의 간섭을 막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된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