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후에 내가 배운 것들 5가지(사진5장)

2016년 10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Couple eating breakfast in the morning

<사진출처: Gettyimagesbank(기사내용과 무관)>

이혼이라는 것은 단순히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죽음에 가깝다.

이혼은 당신의 관계의 죽음이자, 한 때 당신이었던 존재의 죽음이다.

그러나 죽음과 다른 점은 이혼은 새로운 시작을 가져다 주고, 당신의 인생을 통해 배운 가장 어려운 교훈들 중에 몇몇을 받아들일 아름다운 기회를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최근 온라인 매체 라이프핵(Lifehack)은 이혼 후에 내가 배운 것들 5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결혼은 절반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다.


Beautiful wedding couple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부부라는 존재의 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당신이 일의 절반을 맡아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결혼을 하게 된다.

그러나 결혼은 책임, 의무 그리고 애정을 딱 절반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다.

가장 좋은 나날들에는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매일매일 가장 좋은 나날들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의 10%도 해낼 힘이 없을 때가 있을 것이다.

직장에서도 힘이 들고 아이들도 말을 듣지 않는 날들이 있을 것이고 이로 인해 지칠 것이다.

당신의 배우자도 똑같이 느끼는 날들도 있을 것이다.

결혼 생활을 만들어 나가는 것은 균등하게 나누는 것이 아니라, 딱 절반으로 나눌 수 없을 때 이를 용서하고 나머지 일을 해낼 의지인 것이다.

앉아서 당신의 배우자가 정해놓은 중간지점으로 올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배우자가 당신을 필요로 하는 지점에서 만날 준비를 하고 이를 융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선물이라고 생각해라.

2. 화가 난 채 잠을 자라

Upset couple lying in bed

당신은 당신과 결혼한 배우자에게 실망할 때까지 누군가에게 진정으로 화가 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이 분노는 세상 사람들에게 당신이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를 알게 하고 싶은 종류의 것이다. 그렇게 하지 마라.

화가 난 채 잠이 드는 것은 때때로 당신 스스로와 당신의 결혼 생활을 위해 할 수 있는 최고의 것이다.

8시간이라는 시간, 거리, 그리고 관점이 당신을 진정시키지 못하더라도, 당신이 느끼고 있는 감정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그 행동이 깊은 상처를 냈는지를 깨닫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러한 행동 없이는, 진심 같지 않은 사과와 더 아픈 감정을 낳는 의미 없는 다툼을 위해 준비하고 있기만 한 것이다.

3. 로맨스는 필수적이다.


Couple eating breakfast in the morning

당신이 처음 데이트를 시작했을 때를 떠올려보라.

당신은 하루를 남은 삶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에게 할 옳은 말들을 생각하며 보냈다.

그리고, 추격은 끝이 났다. 당신은 승리했고 가장 똑똑하고, 위트 있고, 멋지게 보이는 사람이 될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은가?

약간의 로맨스 혹은 때에 따라 그 이상의 로맨스는 당신의 결혼 생활에서 큰 역할을 한다.

로맨스는 당신에게 당신의 가장 좋은 면을 배우자에게 계속해서 보여줄 기회를 주고, 당신이 왜 이런 중요한 결정을 내렸는지 상기시켜준다.

이를 무시하는 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모든 것을 의문을 갖게 만들고, 곧 이러한 의문은 의심이 된다.

4. 지금 당신의 삶을 살아라

Looking out for the next challenge

당신의 배우자가 무언가를 할 때까지 기다리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게다가 그런 것은 거의 항상 불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부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기에 값비싼 이혼들에 대처해야만 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의 배우자로서 살기로 동의했다고 해서 이것이 당신이 몸이 붙은 쌍둥이라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준비가 됐을 때 스스로를 위한 것들을 하는 것은 당신이 개인으로서의 삶을 계속 살도록 도와주고, 궁극적으로는 당신의 결혼 생활에 감사하게 더 돌려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므로, 결혼생활에 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당신의 개인적인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살아라.

여행도 가고, 책도 쓰고, 수업도 들어라.

당신의 결혼 생활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당신을 발전시켜라,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은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의 수준에 올라설 수 있도록 격려하게 될 것이다.

5. 불행한 결혼생활을 했다고 해서 상을 받지는 않는다.


Relationship difficulties

이혼은 당신의 배우자와 영원히 함께하기로 맹세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대처하기 쉬운 일이 아니다.

이혼이 어려운 삶을 정의하는 사건이기는 하지만, 이를 피하는 것도 답은 아니다.

희망이 없는 결혼은 희망이 없는 결혼일 뿐이고, 당신은 오직 한 번의 인생을 산다.

그러므로, 당신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한 후에도, 당신의 배우자와 행복한 미래를 상상할 수 없다면, 결혼생활을 끝내라.

불행한 결혼생활은 불행한 사람들을 만들어내지만, 고통을 받는 사람은 당신만이 아니다.

아이들, 가족들, 친구들, 동료들 그리고 아마 심지어 바리스타도 당신의 결혼 생활이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결혼은 인생을 결정하는 사건이고 당신을 변화시킬 것이다.

그러나 이혼이 당신이 될 필요가 있는 사람으로 변화시키도록 해라.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