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와 사랑이 안맞아” 혈액형 남녀궁합 워스트 5

2016년 10월 25일   정 용재 에디터

20150523041052_513


[D-cut] 궁합을 믿는가? 믿든 안믿든 사귀면 항상 잘 안되는 상대가 있다. 알고보니 늘 같은 혈액형이었다?

이쯤 되면 한번쯤 혈액형 궁합을 보게 될지도 모른다. 혈액형의 조합은 모두 16개. 그 중에도 ‘궁합이 나쁜 혈액형 워스트 5’를 정리했다.

워스트 1위 = 여자 AB형 × 남자 O형

머리 회전이 빠르고 어떤 상황에서도 잘 해결하는 AB형 여성. 인간관계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며 연인사이에서도 사생활에는 깊게 들어가지 않았으면 하는 타입.

하지만 반대로 O형의 남자는 뭐든지 이야기할 수 있는 관계여야 한다. 그것이 AB형에게는 족쇄를 차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하기 마련이다.

O형의 그에게는 우회적으로 표현하면 안된다. 왜 싫은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주의할 점은 비판적인 말도 하면 안된다. 최대한 사랑스럽게 흥정하듯이 설득해야 한다.

워스트 2위 = 여자 A형 × 남자 B형

A형의 여성은 배려심이 돋는다. 항상 상대를 생각하고 배려하고 있다. 하지만 B형 남성은 자신의 감정에 솔직한 타입이다.

당신이 그에게 하는 것 만큼, 그가 당신에게 감사나 배려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불만이 쌓일지도 모른다.

B형 남성과 교제 할 때는 그를 생각해서 행동하는 것보다, 그냥 궁금한 것은 솔직하게 질문하거나 전달하는 게 잘 될 것이다.

워스트 3위 = 여자 O형 × 남자 AB형

좋아하게 되면 올인하는 여자 O형. 그러나 연인에게서 모든 부분을 공유하거나 간섭받기를 싫어하는 AB형 남성은 귀찮게 느끼기 마련이다.

게다가 O형 여자는 사랑하면 어머니처럼 상대를 가르키는 스타일. 그에게 쏟아붓는 열정을 조금 줄이는 게 서로의 관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워스트 4위 = 여자 AB형 × 남자 B형

AB형 여자는 냉정하고 사물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 바로 화를 내지 않는다. B형 남성의 뜬금없는 행동도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당신 앞에서 전 여친의 이야기를 하거나 섬세함이 없는 말을 한다면? ‘왜 그런말을 할까? 나를 사랑하지 않는걸까?’라는 의심을 하게 될 것 같다.

둘이 잘 되려면 서로 항상 마음을 통하고 표현하면 오래간다.

워스트 5위 = 여자 B형 × 남자 B형

서로 마이 페이스로 개성적이고 자유롭고 싶은 B형 간의 커플. 이들은 취미나 일에 몰두하면 못만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자연스럽게 헤어지기 쉽다.

또 같은 성격 때문에 싸움을 한다면 서로 져주지 않는다. 게다가 먼저 사과하지 않고 그대로 헤어질 가능성도 있다.

자유를 인정하는 것은 좋다. 하지만 “최소 일주일에 1번은 만나자”등 서로의 약속을 정하는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