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성욕을 감퇴시킬 수 있는 일상적인 문제들 9가지(사진9장)

2016년 10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8

<사진출처: Littlethings>

일정기간 동안 성욕이 줄어드는 것은 매우 흔한 증상이지만, 이런 현상이 항상 일어난다면?

저조한 성욕은 어떠한 종류의 성적 행동에도 관심이 없거나 심지어 성적사고와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류된다.

만약 당신이 지속적으로 성욕이 결여된 느낌을 받는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마라, 이는 매우 자연스럽고 꽤 흔한 증상이다.

심리적 문제, 호르몬 불균형, 혹은 특정 성분의 부족 등 성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많고, 한 번 원인을 규명하고 나면, 이에 대응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렇다면 당신의 성욕을 감퇴시킬 수 있는 원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당신의 성욕을 감퇴시킬 수 있는 일상적인 문제들 9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폐경기

1

폐경기는 자궁에서 난자를 생산하는 일을 중단하고 월경이 끝나는 시기를 말한다.

폐경기에 접어들면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이로 인해 몸에서 열기가 느껴지거나 식은땀이 나거나 질 건조증과 같은 증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폐경기는 성욕을 떨어뜨릴 수도 있는데, 이는 노화의 흔한 증상이다.

2. 불안감 혹은 우울함


2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당신의 인간관계와 성생활을 포함한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두뇌 화학물질 불균형의 결합은 당신을 우울하게 만들고 동시에 당신의 성적욕구를 떨어뜨린다.

몇몇의 우울증 치료제는 부작용의 일종으로 성욕감퇴를 명시해놓기도 한다.

그러나 이것이 결코 당신이 약의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다.

치료를 통해서도 성욕을 회복할 수 있다.

3. 외부의 문화적 영향

3

당신은 외부의 영향으로도 침울하고 기운이 떨어질 수 있다.

당신을 속상하게 하는 드라마나 꾸준히 뉴스 속보를 보는 행위는 인생에 대한 당신의 관점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우울증과 유사한 증상들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당신의 일상생활에서 기분을 우울하게 하는 것들을 구분할 수 있다면, 더 오랜 시간을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하며 보낼 수 있다.

4. 낮은 테스토스테론 수치

4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몸에서만 발견되는 것이 아니다.

여성들도 특정 수치의 테스토스테론을 가지고 있는데, 건강과 호르몬 균형에 유익한 것이다.

헬스라인(Healthline)에 따르면 에스트로겐과 같이, 낮은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는 기분이 급변하거나 피로감을 느끼거나 성욕이 감소하는 증세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수치는 보통 의학적 도움을 통해 균형을 되찾을 수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특정한 약들


5

앞서 언급했듯이, 다른 약들뿐만 아니라 우울증 치료제들은 당신의 성욕을 감퇴시킬 수 있다.

메르콜라(Mercola)에 따르면, 발작을 막아주는 약과 오피오이드 그리고 피임약은 당신의 호르몬을 방해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성욕을 위해 약 복용을 포기하고 당신의 건강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상담과 생활방식의 변화를 통해 얼마든지 성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

6. 자궁 내막증

6

자궁 내막증은 생리기간의 통증, 출혈, 성관계를 맺는 동안의 통증과 같은 불편한 증세를 초래할 수 있는데, 이는 성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그러나 자궁 내막증을 치료하거나 최소한 증상을 억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7. 갑상선 문제

7

당신의 몸에 있는 또 다른 주요한 호르몬 관련 요인은 갑상선이다.

갑상선의 수치, 즉 갑상선이 생산하는 호르몬의 수치는 정상일 수도, 너무 높거나 낮을 수도 있다.

수치에 따라 동반되는 증상도 다르지만,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가 낮을 경우 성욕이 떨어지게 된다.

다행히도,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알아볼 수 있고, 이를 조절하는 약도 있다.

8. 의사소통 문제


8

성적 친밀감과 관련된 문제들은 신체적 그리고 심리적 불균형과 관련이 있지만, 성관계에 있어서는 정신건강이 매우 중요하다.

신체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상대방과 의사소통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성생활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상대방에게 무엇이 신경이 쓰이고 어떠한 부분이 도움이 되는지 등에 관해 솔직하게 대화를 하도록 하자.

필요하다면 상담을 받아도 좋을 것이다.

9. 빈혈

9

빈혈은 당신을 지치고 피곤하게 만들 수 있다.

이 무기력한 느낌은 당신의 연인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의사와 상담하여 혈액검사를 받고 더 많은 철분을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