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발가락은?’ 발가락 모양을 보면 당신의 성격을 알 수 있다(사진8장)

2016년 10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3

<사진출처: Littlethings>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성격 관련 테스트들은 언제나 매력적이다.

자신의 심리상태에 대해 알고 싶거나 혹은 친구나 가족의 심리상태에 대해 궁금할 때, 자신도 모르게 순서에 따라 퀴즈를 풀게 된다.

별자리부터, 와인, 동물들까지 테스트의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아마 이런 테스트는 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발가락 모양에 따른 성격 테스트에 대해 소개했다.

1. 로만 발가락

1

가장 흔한 발 모양 중에 하나인 로만 발가락은 엄지 발가락이 가장 길고 새끼 발가락으로 갈 수록 조금씩 짧아지는 발 모양을 말한다.

이런 모양의 발가락을 가진 사람들은 감정 기복이 심하지 않고 친근한 성격을 가졌다.

그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을 좋아하고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도 그를 좋아해준다.

그리고 로만 발가락의 사람들은 까다로운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잘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불꽃모양 발가락


2

또 다른 흔한 발가락 모양인 불꽃모양 발가락은 두 번째 발가락이 엄지 발가락보다 크고 다른 발가락이 새끼 발가락으로 갈수록 점차 줄어드는 모양새를 띠고 있다.

이 모양의 발가락을 가진 사람들은 창의적이고, 야망이 있고, 에너지가 넘친다.

인정하기 싫겠지만 장난을 치고 혼란을 일으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같이 지내기에 재미있는 사람들이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빠져들었는지도 모를 정도로 천재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

3. 정사각형 발가락

3

이 발가락은 또한 농부 발가락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고 엄지 발가락이 약간 더 길기는 하지만 모든 발가락의 길이가 전반적으로 같은 발가락 모양을 지칭한다.

이 발가락 모양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배려심이 있고, 결론을 내리기 전까지 문제에 대해 오랫동안 고심할 것이다.

그들의 인내심, 실용주의, 그리고 솔직함은 그들을 갈등을 해결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내놓는 데 도움을 주는 이상적인 존재로 만들어준다.

4. 매우 작은 발가락 

4

이 발가락 모양은 로만과 거의 똑같지만 새끼 발가락이 매우 작은 모양을 말한다.

이런 발가락 모양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꽤 열린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으나 부끄러워하거나 비밀스러운 부분을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꼭 속상하게 만드는 주제는 아니지만,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게 되고 기회가 있다면 말하려 하지 않는 주제이기도 하다.

5. 발가락 사이의 틈이 넓은 발가락 


5

이 발가락 모양은 항상 발가락 사이의 틈이 넓거나 넓게 벌릴 수 있는 경우를 말한다.

이 발은 여행자의 발이다. 계속해서 돌아다니고 싶어하고 새롭고 신나는 경험들을 꾸준히 원한다.

6. 전사의 발가락

6

전사의 발가락 모양은 엄지 발가락이 길고 나머지 다른 발가락들이 거의 똑같은 길이를 가진 것을 의미한다.

이 발가락 모양을 가진 사람들은 대부분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지만, 그들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주제들에 대해 쉽게 흥분한다.

그들은 기꺼이 다른 시각을 가진 사람들과 맞서고 이길 때까지 논쟁할 것이다.

7. 기운 발가락

7

기운 발가락 모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둘째와 셋째 발가락 사이에 공간이 있고 둘째 발가락이 엄지 발가락에 기울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발가락 모양을 가지고 태어나고 조용하고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를 선호하는 평화주의자일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이런 발가락 모양을 갖게 되는데, 이는 때때로 그들이 상호의존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8. 곧게 뻗은 모양의 발가락

8

곧게 뻗은 모양의 발가락은 엄지 발가락이 함께 모여있는 나머지 발가락들과 떨어져 있는 형태를 띠고 있다.

이 발가락을 가진 사람들은 아웃사이더로서 항상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매우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고, 보통 논쟁을 위해 일부러 반대 의견을 말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