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일베=신천지’였다? … SNS서 현재 난리난 이야기

2016년 10월 28일
						
						

958e7ac08c47afd33ec86dd2678b77c5

출처 : 일간베스트 및 온라인 커뮤니티


각종 사회문제를 일으킨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가 신천지와 연관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금 일베에서 떡밥 터진 신천지.JPG’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를 올린 누리꾼은 “이제야 이 나라 돌아가는 판을 알겠네요. 소름 돋네… 사이비 종교들이 새누리 당권 장악하고 일베 사이트에서 활동하며 쓰레기 같은 지역비하 및 상대후보를 깎아 내리며 대중을 가랑비 옷 젖는 줄 모르게 변화시킨 거네요. 완전 이런 반전은… 와…”라고 주장했다.

이 모든 것은 ‘신천지 글은 왜 자꾸 삭제되는 거냐’라는 제목의 한 일베 이용자의 글로 시작되었다. 신천지 관련글만 올라오면 ‘귀신 같이’ 바로 삭제되는 것이 이상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것.

000

심지어 여러 자료를 모아 이것을 분석한 글이 올라왔지만 그것마저 올라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삭제되어버리면서 의혹이 짙어졌다.

심지어 다른 종교나 사이비 관련된 글은 삭제되지 않는다는 것. 오직 신천지글만 삭제되었다는 것에 이들은 수상함을 느꼈다.

002

누리꾼들은 결국 이 사태를 두고 “일베가 신천지에게 팔렸다”, “일베가 정치적으로 이용되었다”라는 결론을 내고 있는 상황.

더 나아가 신천지와 새누리당과의 연관성에 대한 의혹도 점차 불거지고 있다.

현재 일베 이용자들은 ‘일부러’ 신천지글을 폭풍같이 쏟아내며 삭제보다 더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선전포고를 한 상태다.

물론 정확한 사실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유독 ‘신천지’ 관련글만 삭제되는 것에 대해서는 어떤 말로도 쉽게 설명이 되지 않을 듯 싶다.

002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일베도 신천지에게 세뇌 받은 것뿐”, “세상 재밌는 병림픽이 열리는군”, “바보에게 바보가” 등의 조롱 섞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한 누리꾼은 “저렇게 삭제 되는 이유는 신천지 내부에는 인터넷관리팀이란 게 있음. 이 관리팀이 24시간 교대하면서 상주함. 신천지 관련글 올리면 비판글이 없고 신천지 사람들만 가득한 이유도 그 이유 때문임. 인터넷관리팀이 다 관리하거든. 그래서 신천지 비방 게시글 올라오면 바로 신고하거나 삭제함”라고 말하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