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 파괴하는 ‘텔레토비’의 충격적인 진실

2016년 10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kkm2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우리의 어린 시절을 함께 했던 ‘텔레토비’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졌다.

텔레토비는 보라, 초록, 노랑, 빨강 색색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아동용 프로그램. 90년대 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영국 BBC에서 제작된 텔레토비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독특한 이야기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가 되었다.

하지만 지금 텔레토비의 세계관을 살펴 보면 ‘이상한’ 것들이 많다. 텔레토비들은 자신의 물건들에 광적으로 집착하고, 얼굴이 새겨진 쿠키를 먹는다. 수도꼭지에서는 알 수 없는 붉은색 액체가 새어나오고 이상한 소리를 내는 전화기가 등장하며 태양에는 아기의 얼굴이 들어가있다. 텔레토비를 다시 보면 작가의 이상한 상상력에 놀라게 된다. 최근 자주 쓰이는 ‘약 빨았다 라는 말과 매우 잘 어울린다.

hotbody00_1

사실 텔레토비는 정말 ‘약을 빨고’ 만들었다. 2009년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BBC 유아프로그램 프로듀서였던 ‘사라 그라함’은 영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텔레토비 제작에 참여할 당시 제작진 일부가 ‘마약’을 복용했다”고 밝혔다. 또 그는 “(텔레토비) 창조적 사고가 아닌 그저 마약에 취한 상태였다”고 전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사라 그라함은 “미디어와 셀러브리티의 세계에서 마약을 복용하는 것은 하나의 문화”라며 “죽도록 일하고, 죽도록 파티를 해야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같은 업종에서 일하고 있는 동료들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어릴 적 추억 속에 자리잡고 있던 텔레토비가 사실은 마약의 환각 속에서 나온 작품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많은 이들의 추억과 동심을 파괴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