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에서 레이저 테러 당한 아이오아이 정채연 (동영상)

2016년 10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11221

출처 : MBC ‘쇼!챔피언'(youtube 핑레이드)


K-POP, 드라마 등 공연, 영상등 다양한 문화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에 한국인들의 문화의식은 형편없다는 한 누리꾼의 지적이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자신을 공연예술 문화계에 종사하고 있다고 소개한 A 씨는 지난 26일 방송 된 MBC MUSIC ‘쇼! 챔피언’ 녹화 당시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공연 중 멤버 정채연의 눈에 ‘레이저’를 쐈다고 증언했다.

실제로도 방영된 영상을 보면 ‘Doo Wap’을 부르던 정채연의 눈가에 흰 점이 왔다 갔다 한다.

A 씨는 “앞자리에 앉았는데 사실 처음에는 저게 뭐지 생각했다.”라며 “방송을 보니 레이저인 걸 확실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연극 쪽에 종사하는 사람인데, 소극장에서 연극을 올릴 때면 아주 몰상식한 사람들이 레이저를 쏜다”고 밝혔다.

그는 “대부분 청소년이긴 하지만, 가끔 성인들도 본 적이 있다”며 “제가 일반화한 걸 수도 있지만, 우리나라 공연문화가 나날이 발전하고 가운데 사람들의 시민의식은 형편없는 경우가 많았다”고 고백했다.

실제로도 과거 티아라의 지연이 공연 도중 레이저 빛에 자주 눈을 공격당했다고 증언한 적이 있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모든 사람이 그러지는 않겠지만, 꼭 일부 소수 때문에 공연문화를 즐기는 사람들까지 욕을 먹는다” , “범인은 누군지 궁금하다. 성인이면은 진짜 다시는 공연문화를 보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출처 : MBC ‘쇼!챔피언'(youtube 핑레이드) 2분45초~2분51초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