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면역체계, 비타민까지’ 매일 샤워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8가지(사진8장)

2016년 10월 31일   정 용재 에디터

6

<사진출처: Littlethings>

아침에 일어나 왠지 모르게 샤워하러 가기가 귀찮았을 때가 있지 않은가? 누구나 이런 일을 겪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지금껏 샤워하기가 귀찮아서 향수를 뿌리거나 머리를 묶는 등 다른 방식을 택해왔다면, 좋은 소식을 전해주고자 한다.

바로 하루나 이틀 정도 샤워를 하지 않아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다는 것이다.

샤워를 하루 거르면 더러워질 것이라는 일반적인 관념에도 불구하고, 유연한 샤워습관은 사실 당신에게 매우 좋은 것이다.

당신이 하루 샤워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위생상 큰 문제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신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샤워를 매일 하지 않을 때 정확히 어떤 이점이 있을까?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는 매일 샤워를 해서는 안 되는 이유 8 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당신의 피부가 더 행복해한다

1

당신의 몸은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양의 천연 오일을 생산한다.

당신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할 때 기분은 좋겠지만, 비누와 샴푸가 피부의 천연 오일을 같이 씻겨낸다.

그리고 뜨거운 물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고 건조하게 만든다.

이 대신, 가능할 때 샤워를 하지 않도록 하고 샤워를 한 뒤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도록 하자.

당신의 피부가 고마워할 것이다.

2. 면역체계를 신장시킨다.


2

우리가 샤워를 하는 이유들 중에는 더러운 세균과 먼지들을 문질러 씻어내려는 것이지만, 이것이 항상 우리에게 좋지는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은 우리 피부에 있는 모든 세균들이 나쁜 것만은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 위장의 어떤 박테리아들이 좋듯이, 피부에 있는 미생물들 중 일부도 그러하다.

우리의 손을 부지런히 씻는 것은 항상 좋은 생각이지만, 우리 몸에 때때로 휴식을 부여하는 것도 질병과 싸우는 좋은 세균들이 자라도록 해 줄 것이다.

3. 머리카락에 좋다.

3

당신의 머리카락은 천연 모자이다. 보슬비가 내릴 때, 우리의 머리카락은 가능한 물을 쫓아버리고 머리를 따뜻하게 하고 말려주는 역할을 한다.

당신의 머리카락이 많은 오일을 생산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여기에 있다.

다른 이유는 이 오일이 머리가 촉촉하게 그리고 강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샴푸로 머리를 문질러 씻게 되면, 당신은 이 오일도 같이 씻어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쉽게 곱슬곱슬해지는 손상되기 쉬운 머리카락을 가지게 될지도 모른다.

4. 비타민 D를 잃지 않을 것이다.

4

우리가 햇빛 아래 나올 때마다, 우리의 몸은 비타민 D를 생산한다.

비타민 D는 필수적인 영양분이고 비타민 D가 충분하지 않으면 우울증이나 탈진과 같은 질병들에 걸릴 수도 있다.

비타민 D가 피부 표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매일 샤워를 하게 되면 중요한 성분이 날아가면서 우리의 몸이 이를 흡수할 기회를 놓치게 된다.

5. 시간을 절약한다.


5

다음에 허둥지둥 문 밖을 나서게 된다면, 샤워를 하지 않는다는 것에 대해 고려해보아라.

준비부터 말리는 시간까지, 15분에서 20분 정도가 걸리게 되는데, 당신은 이 시간 동안 커피를 마시거나 신문을 읽을 수도 있다.

당신이 밤에 샤워를 하는 사람이라면, 늦게까지 깨어있는 대신에 일찍 잠에 드는 것이 좋을 것이다.

6. 지구가 고마워한다.
6

사람들이 샤워를 하는 동안 쓰는 물의 양은 상상을 초월한다.

1주일에 2~3번 정도 샤워를 덜 하게 되면 지구에 끼치는 영향력도 줄어들 것이다.

우리들이 충분한 양의 물을 오랫동안 쓸 수 있도록 해보는 것은 어떨까.

7. 새들이 목욕하듯이 하는 것도 효과가 비슷하다.

7

만약 샤워를 하고 싶지 않지만, 조금 찝찝하다면 새들이 목욕하듯이 해보자.

이 말은 겨드랑이나, 목, 발과 같은 부분들을 수건을 이용하여 씻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위생에 관해서, 이 방식은 일반적인 샤워 방식과 마찬가지이고, 우리는 여름에 매우 더울 때 이를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8. 아마 어쨌든 당신은 더럽지 않을 것이다.

8

샤워에 관한 가장 거대한 미신은 우리가 꾸준히 더러워지기 때문에 매일 샤워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실제로 그렇지 않다.

당신이 하루 종일 세균 속에 들어가 있었거나 땀을 심하게 흘린 것이 아니라면, 사실 그렇게 더러운 것은 아닐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 몸에 약간의 휴식을 줘보는 것은 어떨까? 샤워는 내일 할 수도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