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나르시스트?’ 나르시스트들의 공통점 7가지(사진7장)

2016년 11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Angry boss shouts at a junior

<출처: Gettyimagesbank(이하)>

당신은 나르시스트일까? 자기도취적인 성격은 보통 기업분야의 사람들 사이에서나 혹은 일찍이 명성을 얻은 개인들에게서 나타난다.

이런 나르시스트들은 그들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친절하고, 관대하고, 매력적이며, 믿을만한 사람으로 보일 것이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마치 좌절감을 주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존재로 변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누군가가 나르시스트라는 것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최근 온라인 매체 위티피드(Wittyfeed)는 나르시스트들의 공통점 7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1. 어떤 책임도 지려고 하지 않는다


Portrait of uncertain teenage boy.White background

자기도취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절대로 자신의 잘못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잘못이 있다면, 그것은 항상 당신의 잘못이다.

만약 당신이 그들이 무언가 잘못된 일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들은 누군가나 어떤 것을 위해 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함으로써 자기 자신을 보호하려고 할지도 모른다.

당신이 그들이 잘못했다는 것을 설명하려고 하면, 그들은 거짓말이나 변명을 하며 빠져나올 것이다.

2. 그들은 항상 거짓말을 한다

Winking girl holding coins

더 많이 나르시스트들과 시간을 보낼수록, 더 많이 그들이 거짓말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당신을 조종하거나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혹은 습관적으로 거짓말을 할 수 있다.

그들에게 있어 정직함이란 그저 단어에 불과하기 때문에 결코 진실을 말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나르시스트들이 진실을 말할 때는 그 진실이 그들에게 희생하도록 하지 않을 때뿐이다.

3. 그들은 당신을 얕볼 것이다


Angry boss shouts at a junior

나르시스트들은 다른 사람들을 얕보는 것으로 그들 자신을 대단한 사람처럼 느껴지도록 만든다.

그 누구도 나르시스트들에게는 가치 있거나 좋은 사람으로 증명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당신에게 다른 의견이 있다면, 당신은 바로 잘못된 것으로 여겨질 것이다.

4. 그들은 위선적이다

Three Venetian Carnival Masks

나르시스트들은 말 그대로 무대용 얼굴과 실제 얼굴, 두 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다.

나르시스트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만난 사람들 중에 가장 친절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르시스트들은 이를 매력적으로 보이고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얻기 위해 이용한다.

그러나 나르시스트를 오랫동안 알아 온 사람은 그들이 얼마나 절망감을 주고 짜증나고 해로운 존인지 알고 있다.

5. 그들은 앙심을 품고 있다

Agressive man

나르시스트들은 그들의 길을 막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든지 그 대가를 치르게 하려는 강박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정직함과 공정함에 대해 이야기 한다면, 당신은 그들의 적이 된다.

나르시스트들은 누군가를 싫어하는 시간에 제한이 없다.

증오와 대가를 치르게 하려는 욕망의 극렬함은 절대로 사라지지 않고 당신이 옳은 일을 했더라도 당신은 그들의 궁극적인 적이 된다.

6. 그들은 감정을 투영한다

Young couple argueing

보통, 우리는 싸움이 일어나면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의 감정을 투영하는 경향이 있지만, 나르시스트들은 이를 항상 책임을 피하기 위해 이용한다.

그들은 그저 당신에게 거짓말을 했을지도 모르지만, 당신은 그들에게 진실되지 못했다는 이유로 책임을 지게 된다.

만약 그들이 당신에게 무언가를 잘못했다면, 당신은 그들을 화나게 했다는 이유로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나르시스트와의 관계에서, 당신은 감정을 표출했다면 종종 비난을 받거나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7. 그들은 공정한 게임을 하려 하지 않는다

It’s a deal

나르시스트들은 건전한 경계와 공정함을 절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승리하기 위해 무엇이든지 할 것이고 그들의 우월함을 증명하기 위해 어떤 수준까지도 몸을 웅크릴 것이다.

그들은 당신의 약점들을 알게 될 것이고 그들이 당신의 자신감을 무너뜨리고 더 강함을 표출하기 위해 언제 정확한 목표물을 지정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