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흔한 성병 클라미디아에 걸렸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징후들 8가지(사진8장)

2016년 11월 2일   정 용재 에디터

6

<출처: Littlethings>

때때로 성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매우 조심스러워질 때가 있는데, 특히 성욕이 없어진다거나 성병과 관련됐을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많은 사람들은 한 번 이런 병에 걸렸을 경우, 나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꼭 그런 것도 아니다.

사실, 클라미디아는 알려진 바에 따르면 매우 흔한 성병이고 치료가 가능하다.

이 질병은 남성과 여성 모두가 걸릴 수 있으며 증상이 아예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종종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몇 가지 징후들이 나타나는데, 이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최근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매우 흔한 성병인 클라미디아에 걸렸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징후들 8가지에 대해 소개했다.

클라미디아란?

1

클라미디아는 남성들과 여성들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특히 흔한 성병이다.

이는 치료가 가능하지만, 당신의 생식기관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고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자궁 외 임신을 일으킬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이 병에 걸린 것으로 보인다면 더 악화되지 않도록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1. 복부통증


2

클라미디아는 많은 다른 성적 기관에 영향을 미치고 당신의 자궁경관으로부터 팔로피오관까지 퍼질 수 있다.

드레드닷컴(Dred.com)에 따르면 이 병으로 인해 복부통증과 하부 요통의 증상, 그리고 엉덩이 주위로 무게감이 느껴질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복부통증의 경우 월경과 같이 다른 수 많은 원인들로 인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다른 증상들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2. 월경 중 피를 흘리는 것

3

만약 감염으로 인해 팔로피오관이 망가지기 시작하면, 피를 흘리게 될지도 모른다.

이는 클라미디아로 인해 발병하는 골반 내 염증으로 인해 일어날 수도 있고 치료받지 않을 경우에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신의 몸과 월경 주기를 체크하도록 하자.

잘못된 것없이도 비정상적인 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그 또한 역시 중요한 경고가 될 수도 있다.

3. 자주 소변이 보고 싶은 것

4

클라미디아 미생물들은 요도를 감염시킬 수 있고 요로 감염증에 걸리게 할 수도 있다.

웹엠디(WebMD)에 따르면, 이 감염증세는 대장균이 항문으로부터 요도로 들어갈 때 일어나는데, 이 요도는 방광으로 가는 길의 역할을 한다.

클라미디아와 유사한 증세를 가질 수도 있으나, 이를 결정하는 징후들 중에 하나는 방광이 비어있음에도 자주 소변을 보고 싶어진다는 것이다.

운이 좋게도, 이 감염증은 보통 며칠 동안 항생제를 복용할 경우 치료가 가능하다.

4. 소변을 볼 때 통증을 느끼는 것

5


이 역시도 요로 감염증의 또 다른 흔한 증상이지만, 클라미디아에 의해 감염이 시작됐다는 뜻일 수도 있다.

만약 당신이 이 증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두 가지 질병 모두 유사한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클라미디아 검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생식적인 측면에서의 건강에 관해서는, 나중에 후회하는 것보다 미리 조심하는 게 낫다.

그러므로 성병 검사를 받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마라.

5. 성관계 중의 통증을 느끼는 것

6

위키하우(WikiHow)는 당신이 만약 클라미디아에 걸렸다면 소변을 볼 때의 통증이 또한 성관계를 맺을 때에도 갑자기 확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성관계를 맺는 동안 알아차릴만한 불편함이나 통증을 경험하고 있다면, 검사를 받아볼 때까지 성관계를 맺지 않도록 하라.

만약 당신에게서 양성반응이 나왔다면, 당신의 파트너에게도 검사를 받아보라고 말하라.

이런 식으로 이 병은 치료될 수 있고 상대방에게 퍼뜨리게 되지도 않을 것이다.

6. 비정상적으로 붓는 것

7

몸이 붓는 증상은 클라미디아에 걸린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다.

액티브비트(Activebeat)에 따르면, 여성들이 질이나 항문 부분에서 붓기를 경험할 수 있는 반면에 남성들은 고환에 염증이 생기거나 쓰라림을 경험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비정상적인 붓기나 쓰라림을 경험하고 있다면 당장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7. 비정상적인 질분비물


8

이것은 당신의 자궁경이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매우 흔한 클라미디아 징후이다.

질분비물은 보통 꽤 깨끗하거나 색이 없지만, 뭔가 잘못됐다면 노랗게 그리고 불투명하게 변할 수 있다.

이런 변화들이 일어나거나 이상한 낌새가 보인다면 병원을 방문해보도록 하자.

8. 가렵고 빨간 눈

9

어떤 경우에는, 클라미디아가 결막염을 일으킬 수도 있다.

결막염은 눈을 빛에 민감하게, 눈물이 흐르게 타는 듯한 느낌이 줄 뿐만 아니라 빨갛고 가렵게 만든다.

물론 성병과 무관하게 이러한 병을 앓고 있을 수도 있으나, 당신이 다른 성병을 겪고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검사와 치료

10

먼저,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부끄러워하거나 수치스러워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의사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해라, 그들은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의료진이 검사를 실시한 뒤 양성 반응이 나온다면, 이를 치료하기 위해 약을 줄 것이다.

클라미디아는 때때로 증상이 없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어떤 증상이라도 겪고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검사를 받는 것도 좋다.

성병에 대해 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겠지만, 치료받지 않는다면 우리의 몸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므로 용기를 내보도록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